▲ 로지텍 화상회의 시스템 총괄자 스콧 월튼 부사장. 사진=이코노믹리뷰 조재성 기자

PC 주변기기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로지텍이 스마트 화상회의를 위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로지텍 코리아는 23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화상회의용 신제품 2종 출시 기념발표회를 진행했다.

스위스회사인 로지텍은 키보드나 마우스 같은 PC 주변기기로 기억되는 회사다. 현재 로지텍은 사업영역을 빠른 속도로 늘려가며 변화를 꾀하고 있다. 화상회의 시스템 사업 역시 그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이들은 글로벌 화상회의 시스템 시장이 2015년 7조원 규모에서 2020년 13조원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치를 제시했다.

“로지텍은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를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의 미션은 마우스처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화상회의용 제품을 만드는 겁니다.” 로지텍 화상회의 시스템 총괄자 스콧 월튼(Scott Wharton) 부사장의 말이다.

정철교 로지텍코리아 지사장도 설명을 덧붙였다. “한국시장은 지리적으로 봤을 때 미국이나 호주 비해 나라 크지 않기 때문에 화상회의 시스템이 왜 필요할까라고들 말합니다. 하지만 제품이 저렴한 가격과 편리성을 갖추고 있으면 굉장히 폭발적인 성장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이번에 로지텍이 선보인 제품은 원터치 화상회의 솔루션 제품은 ‘스마트독(SmartDock)’과 고사양 웹캠 ‘로지텍 브리오 4K 프로 웹캠(BRIO 4K Pro Webcam)’이다.

 

▲ 출처=로지텍

스마트독 마이크로소프트의 태블릿 서피스 프로 4 전용 제품이다. 켄싱턴 락 시스템이 적용돼 서피스 프로 4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태블릿 마운트가 결합된 화상회의용 콘솔이다. 터치스크린으로 편리하게 조작 가능한 스마트독은 ‘비즈니스용 스카이프(Skype for Business)’와 ‘로지텍 컨퍼런스캠’ 등의 호환기기를 통해 허들룸과 같은 작은 회의실부터 대형 컨퍼런스룸까지 어떠한 회의 공간에서도 화상회의를 매끄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마트독을 사용하면 한 번의 터치만으로 손쉽게 회의를 시작할 수 있다. 스마트폰 또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비즈니스용 스카이프 원격 참가자들과 회의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스카이프 회의실 시스템(Skype Room System)을 사용해 오디오 전용 통화도 가능하다. 스마트독이 설치된 회의실에서 비즈니스용 스카이프를 활용하면 마치 다른 참가자들과 같은 공간에 있는 듯한 화상회의를 할 수 있다.

로지텍 스마트독은 디스플레이용 HDMI, USB 3.1 포트 3개와 기가 비트 이더넷 연결을 제공한다. 로지텍 컨퍼런스캠을 포함한 스카이프 회의실 시스템 인증 기기에 연결할 수 있다. 게다가 스마트독의 전력 절약 센서는 회의실에서 움직임이 감지되면 기기를 활성화하고, 방이 비어있을 때는 자동으로 디스플레이를 끈다.

▲ 출처=로지텍

추가로 제공되는 확장 박스는 HDMI, USB, LAN, 전원 코드를 통합한 케이블로 연결되어 부수적인 케이블 선과 별도의 멀티탭이 필요 없는 깔끔한 회의실 환경을 구현해준다. 금속 주조된 회전식 독은 켄싱턴 락 시스템이 적용돼 서피스 프로 4가 안전하게 거치되고 언제나 회의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출처=로지텍

브리오(BRIO) 최고급 데스크톱용 웹캠이다. 업무용, 가정용, 스트리머, 유튜버, 브이로거(Vlogger: 비디오 블로거) 등 최고급 웹캠을 찾는 사람들에게 적격이다. 브리오는 로지텍의 라이트라이트(RightLight) 3 기술과 업계 최초로 HDR, 4K UHD 품질 비디오와 5배율 줌, 적외선 기반 얼굴 인식 기능을 지원한다.

브리오는 사용자가 시각적 환경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첨단 비디오 레코딩, 스트리밍, 방송 및 데스크톱 비디오 미팅 환경을 제공한다. 4K 비디오 품질과 5배줌 외에도 HDR이 탑재된 로지텍 라이트라이트 3 기술은 어둡거나 밝은 햇빛, 고대비, 역광 등 모든 조명 조건에서 탁월한 카메라 성능을 제공한다.

▲ 출처=로지텍

브리오 사용자는 상황에 따라 65도, 78도, 90도의 시야각을 선택할 수 있다. 로지텍의 최첨단 렌즈 기술은 오토포커스 기능 외에도 높은 해상도, 속도, 유연성, 컬러 밸런스 등의 디테일을 포함해 뛰어난 비디오 화질을 제공한다.

브리오는 비즈니스용 스카이프 및 시스코 호환 인증을 포함해 블루진스(BlueJeans), 브로드소프트(BroadSoft), 비됴(Vidyo), 줌(Zoom) 등 대부분의 화상회의 프로그램 사용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