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0년대 미국 ‘비트세대(Beat Generation)’에서 이름을 따온 신조어 ‘네오비트(Neo Beats)족’을 겨냥한 유통업계의 다양한 마케팅이 눈에 띈다.

네오비트족은 B(Brave), E(Experience), A(Active), T(Technology)를 뜻하는 1950년대 비트족을 계승한 것으로, 경험과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새로운 소비계층을 뜻한다. 이들은 기성질서에 순응하지 않고 독창성과 도전정신으로 패션과 음식, 음악, 여가생활 등 다방면에서 ‘직접적인 체험’을 해야 직성이 풀리는 세대이다.

특히 호텔가의 경우 기존에는 숙박 위주의 패키지를 선보였는데, 최근 몇 년 사이 다양한 체험으로 활동성을 강조한 프로그램을 함께 제안해 남녀노소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네이비트족이 주목할 만 한 패키지를 알아봤다.

봄을 맞이하는 여성을 위한 프로그램

▲ 출처: 더플라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호텔부문에서 운영 중인 럭셔리 부티크 호텔 더 플라자에서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휴식과 다양한 경험을 동시에 즐기길 원하는 네오비트족을 위한 ‘스프링 컬렉션 (Spring Collection)’ 패키지를 오는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스프링 컬렉션 패키지는 도심 속 편안한 휴식과 경험을 동시에 원하는 네오비트족의 성향에 맞게 부티크 플라워 브랜드 지스텀의 수석 플로리스트가 직접 제작한 허브 화분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먼저 서울광장의 푸른 잔디와 도심의 활기찬 모습이 한눈에 보이는 디럭스룸에서의 1박은 물론, 지스텀의 수석 플로리스트가 감각적으로 스타일링한 허브 화분이 제공된다. 화분의 허브는 더 플라자의 시그니처 향인 유칼리투스 잎으로 제작됐다. 또 호텔 수석 셰프들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세계 요리로 미식의 향연을 맛볼 수 있는 올데이 다이닝 뷔페 레스토랑 세븐스퀘어 조식(2인)을 상품에 따라 제공한다.

호텔 관계자는 “네오비트족의 성향에 알맞게 도심 속 특급호텔에서 휴식과 지스텀의 수석 플로리스트의 허브 화분을 동시에 제공하는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심 속 편안한 휴식과 경험을 동시에 원하는 오감만족형 고객의 성향을 고려한 다양한 패키지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프링 컬렉션 패키지는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가격은 21만원부터(상기 금액 세금 및 봉사료 별도 / 2인 1실 1박 기준)이다.

호텔에서 휴식 후 전문 트레이너와 운동을

▲ JW메리어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봄 패키지를 선보인다.

우자신에게 건강한 휴식을 선물하고 싶다면 ‘에너지 포 유(Energy for You) 패키지’를 주목해 볼 만 하다.

슈페리어 객실에서의 1박과 지하 2층에 위치한 마르퀴스 더말 피트니스 센터에서 트레이너와 함께 15분 동안 인바디 측정 서비스를 이용하며 건강상태에 따른 운동법을 제안 받는다.

여기에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바스(Bath) 타월 1매와 더 델리카테슨의 생과일 쥬스2잔이 제공된다. 가격은 23만 9000원부터이다.

‘비타민 포 유’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에서의 1박과 상큼한 생딸기 쥬스 2잔과 샌드위치 1종이 더 델리카테슨에서 테이크아웃용으로 제공된다. 24만 5000원부터 이용 가능하다.

키즈 프로그램으로 자녀에게 추억 선사

▲ 출처: 켄싱턴 제주 호텔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자녀에게 봄방학 선물을 하고 봄의 따뜻한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펀 키즈 패키지’를 오는 4월 5일까지 선보인다.

디럭스룸 숙박과 함께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키즈 프로그램을 호텔 도우미 ‘케니’와 체험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케니가 들려주는 동화나라 이야기, 종이접기&클레이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한다.

풍선쇼 & 풍선놀이를 할 수 있는 ‘케니의 풍선나라’, 케니와 함께 꼬물꼬물 만들어보는 ‘키즈 크래프트’, 표현력과 창의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쿠킹 클래스’, 유아체육 프로그램인 ‘키즈 올림픽’, 케니가 선보이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마술 공연 ‘케니쇼’,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물과 친숙해질 수 있는 ‘마린 키즈’ 등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50분까지 하루 종일 펼쳐진다.

또한, 어린이 뷔페 스테이션이 마련된 ‘라올레’의 조식 뷔페, 제주 한식으로 즐길 수 있는 ‘돌미롱’의 조찬, 좀 더 여유로운 아침을 위한 루프탑 이탈리안 레스토랑 ‘하늘오름’에서의 브런치 등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깜짝 선물, ‘케니의 동화 초대장’ 이벤트도 이용할 수 있다. 케니에게 미리 선물과 메시지를 전달해 주면 케니가 동화 속 캐릭터로 변신해 아이를 찾아가 공연을 하고 선물과 메시지를 전달해 주는 이벤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