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제공)

■ 핫&뉴 우리은행 위비뱅크, 모바일 머니그램 송금서비스시행

우리은행은 22일 국내 금융권 최초로 모바일을 통해 24시간 365일 전 세계 약 200개국으로 송금할 수 있는 ‘위비뱅크 모바일 머니그램 송금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머니그램 해외송금'은 수취인 계좌 없이도 송금 후 10분 이내에 전 세계 약 200개국 35만개 머니그램 영업소에서 대금 수령이 가능한 서비스다.

최초에 한번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여 모바일 머니그램 간편해외송금 서비스 신청을 하면 된다.

우리은행 위비뱅크앱에서 새로운 수취인에게 보내기, 사전등록 정보 불러오기, 송금내역 조회 및 바로보내기 등 다양한 방식을 이용해 송금이 가능하다.

위비뱅크에서 '외국어 서비스'가 지원되어 외국인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 해외 유학생 등 다양한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해외송금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날 유니온페이 망을 활용한 실시간 위안화 계좌송금 서비스도 시행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뱅크 모바일 머니그램 서비스에서 우선 시행하며, 추후 영업점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유안타증권, 해외선물옵션 거래 전용 HTS ‘티레이더 Global’ 오픈

유안타증권은 22일 주문 및 편의 기능을 다양화하고 티레이더 매매신호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탑재한 해외선물옵션 거래 전용 HTS ‘티레이더 Global’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새로 선보인 ‘티레이더 Global’은 기존에 제공해오던 해외 주요 5개 파생상품거래소의 73개 품목에 대한 해외선물 거래와 시카고상품거래소(CME), 유럽선물거래소(EUREX), 홍콩증권거래소(HKEX)의 지수, 통화, 금리, 농축산물 등 31개 품목의 해외옵션 거래가 가능하다.주문 기능을 강화와 사용자 친화적인 트레이딩 환경 제공에 초점을 두고 사용자의 조건에 맞춰 주문을 실행시켜주는 ‘OCO주문’, ‘If Done주문’ 등의 기능을 추가해 매매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 한국투자證, BNP파리바 리얼에스테이트와 MOU 체결

한국투자증권은 22일 프랑스 파리에서 BNP파리바 리얼에스테이트(BNP Paribas Real Estate)와 유럽 부동산 투자를 위한 전략적사업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한국투자증권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유럽 각국의 부동산 투자물건을 선점하고, 시장정보 및 업무지원을 신속히 제공받아 유럽 내 부동산 대체투자 역량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앞서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12월 BNP파리바 리얼에스테이트와 ‘프랑스 노바티스 파리법인 사옥’ 매매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