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2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명품2

팡게임은 천하에 흩어진 무기를 수집한다는 독특한 컨셉의 웹 RPG '명품2'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사전등록에 들어간다. ‘명품2’는 중국의 유명 드라마 IP인 ‘검협정연’을 활용한 ‘검협정연: 병기보’의 한글화 작품으로, 액션성을 강조한 고전 무협 스타일의 3D ARPG다. ‘검협정연’은 ‘명품온라인(검협정연3)’이라는 웹게임으로도 서비스된 바 있어, 국내 웹게임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손꼽히는 ‘대형 IP’다. 게임의 배경은 수려한 그래픽으로 신비로우면서도 생기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고, 정교한 캐릭터 디자인과 어우러진 무협 세계를 잘 표현하고 있다. 특히 지형의 고저차가 있어 전장의 입체감을 더하고, 줌아웃 상태에서 줌인을 하면 단순 확대가 아닌 플레이어의 시점도 낮아지면서 보다 리얼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소울워커

스마일게이트는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하는 세기말액션 RPG ‘소울워커’에서 네이버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하고, 대규모 필드 레이드인 ‘더 씽’을 업데이트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네이버 채널링 서비스 오픈으로 네이버 ID를 보유한 만 12세 이상의 유저는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소울워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소울워커’ 네이버 채널링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29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네이버 ID로 캐릭터 생성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버튼을 클릭하면 보너스 카드키(30개), 부활장치(5개), 돗자리(3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일정 레벨 달성 시 난이도에 따라 보상 아이템이 지급된다. ▲ 5레벨 달성 시 아카식 레코드(3개), ▲ 10레벨 달성 시 인벤토리 확장권(1개), ▲ 25레벨 달성 시 은행창고 확장권(1개), ▲ 55레벨 달성 시 네이버 유저전용 칭호와 강화파괴 방지권을 받을 수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넥스트플로어는 시프트업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내러티브 콜렉터블 캐릭터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에 신규 모험지역 추가 등 콘텐츠 업데이트 및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첫 번째 모험지역을 마무리 짓는 챕터 8장 ‘마왕의 후계자: 적자 루퍼스 강림’을 추가한다. 이와 함께 첫 번째 모험지역 마무리를 기념하는 테마송 ‘STEP OUT’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STEP OUT’은 인기 작곡가 ‘ESTi(본명 박진배)’가 작곡을 담당 했으며, 인기게임 ‘페르소나’ 시리즈OST(Original Sound Track)로 잘 알려진 보컬리스트 ‘히라타 시호코(平田志穂子)’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더해져 밝고 경쾌한 느낌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러브니키

파티게임즈는 카카오와 공동 서비스 중인 게임 ‘아이러브니키 for Kakao’의 업데이트를 통해 ‘앵무새의 눈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 선보이는 신규 세트의상은 ‘앵무새의 꿈’과 이를 리폼 해 얻을 수 있는 ‘피의 앵무새’ 2종이다. ‘아이러브니키’에 접속해 의상 도안을 받고, 이벤트 퀴즈를 확인해 진행하면 된다. 25일까지 이벤트 퀴즈의 답에 해당하는 스테이지 클리어 시 일정 확률로 ‘앵무새의 꿈’ 의상 진화 재료를 획득 가능하다. 각 스테이지에서 획득한 의상을 모아 파츠별로 진화시키면 ‘앵무새의 꿈’ 세트의상을 완성 할 수 있다. 염료를 이용해 ‘앵무새의 꿈’을 리폼할 경우 전혀 다른 분위기의 ‘피의 앵무새’ 세트의상도 제작 가능하다.

#소녀함대

지난 21일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하며 전 마켓 출시된 ‘소녀함대’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이 뜨겁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3D 미소녀 해상 전략 시뮬레이션 ‘소녀함대’ iOS 버전 출시 하루만에 무료 인기 게임 순위 2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녀함대’ 흥행 바람은 지난 연말부터 국내서 유명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반응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섀도우버스

국내 CCG(카드 배틀 게임) 장르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는 ‘섀도우버스’가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일본 개발사 사이게임즈(Cygames)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 캐릭터의 메인 스토리를 추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더욱 탄탄한 메인 스토리와 새로운 모드, 유저 편의성 제고 등에 초점을 맞춰 오는 27일 진행된다. 먼저 ‘아리사’와 ‘에리카’, ‘루나’의 새로운 메인 스토리가 9장부터 11장까지 추가되어 해당 직업 에피소드 챕터를 기다려온 유저들에게 열띤 호응이 예상된다. 또한 대전 진행 이전에 본인의 덱을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해 기존보다 다채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크로스파이어

스마일게이트는 온라인 FPS ‘크로스파이어’에서 ‘브로큰스테이션’의 최상위 난이도 신규 모드를 업데이트하고, 다음달 7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로스파이어’의 ‘브로큰스테이션’은 ‘크로스파이어’ 최초의 PvE모드이자 서바이벌 도전모드로 거점을 공격하는 AI를 대상으로 방어하는 방식으로 플레이가 진행된다. 기존에는 난이도 ‘중’과 ‘하’ 모드만 오픈되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난이도 ‘상’ 모드가 추가되어 더욱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난이도 ‘상’ 모드에는 영웅 등급 클리어가 추가되며, 모드 종료 시 생존 거점 체력이 75% 이상 유지되면 보상 아이템이 지급된다.

#아덴

이츠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덴'의 iOS 버전을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덴은 레벨업마다 더욱 화려하게 변신하는 시스템, PvE와 PvP가 결합한 실시간 5대 5 전투와 승자연전방식의 3대 3 전투, 대규모 공정전 등이 특징인 모바일 MMORPG다. 이 게임은 지난해 7월, 10월 각각 원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출시해 최고 매출 상위권에 안착하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