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게임펍

‘소녀함대’가 출시된 지 하루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순위 2위에 올랐다. 미소녀와 함대라는 요소를 결합한 독특한 게임이다. 유명 IP(지식재산권) 기반 게임과 RPG(역할수행게임)이 득세하고 있는 가운데 거둔 성과라 더욱 주목된다.

게임펍은 3D 미소녀 해상 전략 시뮬레이션 ‘소녀함대’ iOS 버전 출시 하루만에 무료 인기 게임 순위 2위에 등극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게임은 미소녀들과의 호감도에 따라 차별화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교감 시스템을 제공한다. 다른 플레이어와 치열한 대결도 가능하다. 게임에 등장하는 일러스트나 연출적인 측면까지 한국 유저들의 성향을 고려해 제작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성과는 지난 연말부터 국내서 유명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반응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게임펍 관계자는 “게이머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순조로운 첫 스타트를 끊었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조만간 신규 미소녀 캐릭터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미소녀’와 ‘함대’라는 두 가지 핵심 키워드를 내세운 ‘소녀함대’는 지난달 18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서비스 직후 퀄리티 높은 캐릭터 일러스트와 차별화된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며 최고 매출 순위 20위권에 진입했다. 더불어 한국 이동통신 통합 앱 마켓 원스토어에서는 ‘소녀함대_감독판’이라는 이름으로 지난달 25일 서비스를 시작해 최고 매출 순위 6위에 올랐다.

한편 게임펍은 ‘소녀함대’ iOS 버전 출시를 기념해 게임펍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2만건, 2만2000건, 2만5000건을 돌파할 때마다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게시글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소녀함대 장패드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