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A생명 제공)

■ 핫&뉴 AIA생명, 소비자맞춤형 변액연금보험 출시

AIA생명은 철저한 분산투자와 소비자 맞춤형 설계를 통해 은퇴 준비를 돕는 '(무)THE 좋은 프레스티지 변액연금보험Ⅱ'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IA생명은 국민연금 20년 가입자가 매달 받는 평균 금액은 88만원에 불과했다. 국민연금 하나만 믿어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우리나라 국민 평균수명은 80세를 넘어 100세를 눈 앞에 두고 있고, 은퇴 후 삶은 점차 길어지고 있지만 이에 대한 대비는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국민연금연구원에 따르면, 50대 이상 국민연금 가입자는 월평균 생활비로 약 145만원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AIA생명은 종신연금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일반적인 연금저축은 잔고만큼만 연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평균수명 증가에 따른 '장수 리스크'를 대비하기에 효과적이지 않다. 반면 생명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종신연금은 수명이 길어져도 지속적인 보장이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한 '(무) THE 좋은 프레스티지 변액연금보험Ⅱ'는 균형 잡힌 관리로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보장하는 상품이다.

최저연금적립금 보증이 없는 대신 최저연금적립금 보증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채권형 펀드 의무편입 비율 요건이 없어 적극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 26종의 국내외 펀드 중 최대 7개까지 골라 분산투자가 가능하며 연 최대 12회까지 수수료 없이 펀드 교체가 가능해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따른 리스크 관리도 가능하다.

연금수령 방법 또한 가입자 성향과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평생 연금을 지급받는 종신연금이나 상속연금뿐 아니라 계약자가 희망하는 기간 동안 연금을 받는 확정연금형·특별계정 운용실적에 따라 지급받는 실적연금형 등 총 4가지 옵션이 있다.

갑작스런 퇴직이나 건강문제가 발생하면 일정요건 충족 시 보험금 납입 기간 중에라도 조기에 연금 개시가 가능하다.

또 (무)보험료납입면제특약 가입시 암(기타피부암 및 갑상선암 제외),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진단 또는 80% 이상 장해시 주계약 기본보험료 및 이 특약의 보험료에 대한 납입면제가 가능해 건강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안정적으로 은퇴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 한국투자증권, 연 5.2% 수익률 ELS 공모

한국투자증권은 21일 EUROSTOXX50, HSI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TRUE ELS 8393회 스텝다운형’을 총 8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밝혔다.TRUE 주가연계증권(ELS) 8393회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으로 6개월 마다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95%(6개월), 90%(12·18개월), 85%(24·30개월), 80%(만기) 이상이면 연 5.20%로 수익 상환된다.만약 만기까지 해당 조건을 만족하지 못했을 경우 투자기간 3년 동안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종가기준 최초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15.60%(연 5.20%)의 수익이 지급되며 하락한 적이 있다면 기초자산 하락률 만큼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원금손실률은 20~100%다.

 

■ 제주은행, 국고보조금 전용카드 'e나라도움카드' 출시

제주은행(은행장 이동대)은 21일 최근 국고보조금 전용카드인 'e 나라도움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e 나라도움카드'는 국고보조금 집행을 위한 전용카드로 국고보조금을 교부받는 보조사업자 및 지정 발급 대상자를 대상으로 제주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다.이 카드는 연회비, 발급수수료 및 SMS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다만, 보조금 사용이 불가능 한 일부 가맹점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