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인터파크투어

인터파크투어 “벚꽃여행도 ‘욜로’가 대세”

2017년은 ‘욜로(YOLO) 라이프’가 트렌드를 이끌 전망이다. 욜로란 ‘단 한 번뿐인 인생(You Only Live Once)’의 줄임말이다. 불확실한 미래에 투자하기보다는 현재의 행복을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의미한다. 인생은 한 번뿐이니 후회 없이 즐기라는 의미답게 서구권을 중심으로 배낭여행족들 사이에서 인사를 대신해 쓰여왔다.

욜로족의 성향이 가장 명확하게 나타나는 분야는 여행이다. 실제로 인터파크투어가 지난해 1년간 항공예약자를 분석한 결과, 전체 여행자의 31.6%가 혼자 여행을 떠난 '나홀로족'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7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6개월간 인터파크투어의 국내 호텔 1인 패키지 판매도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여행·호텔업계도 욜로족들을 겨냥하기 시작했다. 인터파크투어는 여행을 통해 명쾌한 가치를 원하는 욜로족들을 위해 ‘지금 이순간! 해외여행 인생특가’ 기획전을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은 욜로족들이 주머니 가볍게 떠날 수 있도록 중국, 동남아, 일본, 미주, 유럽 등 각 지역별 다양한 해외여행 상품을 파격적인 특가에 선보인다. 자신의 여행 유형에 따라 패키지, 자유여행 중 선택할 수 있다.

먼저 혼행족 인기 여행지 중 선별한 대표 자유여행 상품은 마카오 4일(23만4700원~), 오사카 3일(24만8000원~), 대만 3일/4일(25만9000원~), 싱가포르 5일(69만9000원~) 등이 있다.

대표 패키지 상품으로는 중국 청도 3일(16만9000원~), 코타키나발루 5일(32만9000원~), 세부 4일/5일(32만5000원~), 일본 북큐슈 3일(39만9000원~) 등이 있다.

인터파크투어 관계자는 “욜로 라이프는 단순히 충동소비를 하는 것이 아니라 삶을 바꾸는 경험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앞으로 이 같은 소비트렌드는 더욱 뚜렷해질 것”이라며 “인터파크투어에서는 2017 꿀연휴 얼리버드 땡겨라 할인쿠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니 나만의 특별한 인생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일본 규슈 벚꽃 / 출처 = 여행박사

여행박사 “벚꽃여행은 일본으로”

들려오는 벚꽃 소식에 이미 마음은 봄. 이맘때쯤이면, 생각나는 노래 '벚꽃엔딩'처럼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을 맞고 싶다면, 가장 좋은 장소는 일본이다. 벚꽃 여행의 성지로도 알려진 일본은 3월부터 5월 사이 각 지역에서 벚꽃이 만개해 봄에만 볼 수 있는 귀한 풍경을 자랑한다.

이 시기에 일본을 찾는다면, 놓쳐서는 안 될 것이 바로 벚꽃 한정판. 벚꽃의 계절인 봄의 일본에서는 음료부터 주류까지 벚꽃 무늬의 한정판들이 속속들이 출시되고 있어 이 제품들만 찾아다녀도 일본 여행의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벚꽃 한정판 그 첫 번째는 콜라다. 코카콜라에서 봄을 앞두고 벚꽃을 테마로 한 코카콜라 신제품을 출시했다. 콜라병을 감싼 포장에 벚꽃 무늬를 넣은 제품으로 일본에서만 출시하는 귀하디귀한 레어템. 250㎖ 용량으로 가격은 125엔(1280원)이다. 맛은 일반 코카콜라와 같지만, 마음만은 특별할 것이다.

일본 스타벅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벚꽃 시리즈도 있다. 이번에 판매되는 음료는 '사쿠라 꽃 크림 라떼'와 '사쿠라 꽃 크림 프라푸치노 With 크리스피 소용돌이'다. 텀블러와 함께 컵과 핸들, 유리컵, 편의점 음료, 매장 음료, 카드 등도 새롭게 출시된다. 은은한 벚꽃 풍경은 물론 분홍빛으로 물들어 풍성하게 피어난 벚꽃 등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됐다.

맥주도 특별해진다. 아사히, 기린이치방 등 주류 업계가 벚꽃을 패키지에 입혀 봄의 정취를 표현한 한정 제품을 출시했다. 올해는 일본과 한국에서 동시에 출시되었지만, 직접 일본에서 만나는 제품이 더욱 의미 있을 것. 벚꽃이 피는 봄에만 한시적으로만 판매될 예정이니 봄꽃 놀이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여행박사에서는 다가올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떠나는 일본 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3월 말부터 개화하는 도쿄와 후쿠오카, 오사카 그리고 5월부터 개화하는 홋카이도 등 지역별 자유 여행 상품과 패키지여행 상품을 고루 구성했다.

가격은 저렴하게는 30만원 대부터 높게는 15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상품 예약은 여행박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벚꽃 개화시기는 현지 기후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다카마츠 리츠린공원 / 출처 = 에어서울

에어서울, 취항지 여행 편의 제공으로 여행객 유치 적극 나선다

한편 에어서울은 일본 노선 탑승객 대상으로 다양한 여행 편의 혜택을 제공하며 여행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에어서울은 일본 7개 노선(다카마쓰, 시즈오카, 요나고, 나가사키, 히로시마, 우베, 도야마) 모두 국적 항공사 중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다.

에어서울은 단독 노선의 경쟁력을 살려 각 일본 지차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통 프리패스, 주요 관광지의 무료 입장권 및 할인 등 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에어서울 취항지 홍보와 더불어 탑승객 유치를 도모한다는 생각이다.

특히 지난주 KBS 2TV ‘배틀트립’에서 개그맨 양세찬과 이용진의 우동투어가 방영되며 큰 관심을 끌었던 가가와현의 다카마쓰에서는 공항에서 본인이 숙박하는 호텔까지 수하물을 무료로 배달해주는 ‘수하물 무료 택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3월부터는 에어서울 탑승객을 대상으로 공항에서 다카마쓰 시내, 시내에서 공항으로 가는 무료 리무진 왕복버스, 그리고 다카마쓰 북부에 위치한 아시아의 그리스 ‘쇼도시마’로 가는 왕복 페리 승선권이 포함된 교통 프리패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미쉐린 관광 가이드’에서 별 3개를 받은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정원 ‘리쓰린 공원’ 입장권도 무료로 제공한다.

▲ 대만 101타워 / 출처 = 모두투어

모두투어, 3월의 추천 여행지는 대만

모두투어는 3월의 여행지로 대만을 추천했다. 대만은 자유여행으로도 단체여행으로도 모두 적합한 곳이다. 특히 3월은 우리나라 5월 날씨 정도(연평균 18도)로 여행하기에 적합하다.

대만 여행의 매력은 자연과 식도락 모두 빼놓지 않고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다. 대만의 랜드마크인 타이페이 101빌딩부터 세계 4대 박물관 중 하나로 손꼽히는 국립고궁박물원 등 시내 관광거리는 물론, 웅장한 자연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화련의 태로각협곡, 해풍의 마법이 빚어낸 예류의 지질공원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밤이 화려한 만화 같은 지우펀과 대만 경제의 중심지로 급부상한 또 다른 대만을 경험할 수 있는 카오슝까지, 3월은 기분 좋은 대만을 만나기 좋은 기회다.

▲ 출처 = 롯데제이티비

롯데제이티비, 단체예약 프로모션 “모이면 돈이된다”

롯데제이티비는 단체여행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모이면 돈이된다 시즌4'를 진행한다.

'모이면 돈이된다 시즌4'는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단체예약 프로모션이다. 2017년 2월13일부터 3월31일까지 해외 패키지 여행을 예약한 4인 이상의 단체에게 인원·나라별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4인 이상은 세면백, 6인 이상은 폴딩백, 10인 이상은 여행용 파우치와 기념 현수막을 제공하고 있다. 나라벼로 과일바구니, 비자비 1인 면제, 룸 업그레이드, 와인 증정 등의 선물도 제공한다.

▲ 중국 계림 / 출처 = KRT여행사

KRT여행사, 이색적인 여행 꿈꾼다면

여행바보 KRT여행사는 3월의 여행지로 이색적인 곳을 추천했다. 일본 다카마쓰, 중국 계림 등이다. 이 장소들은 최근 대중적 인지도가 상승하기 시작해 신선한 여행지를 찾는 이에게 안성맞춤이다. 이동 거리도 1시간30분~4시간 수준으로 근거리다.

다카마쓰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약 1시간 30분 거리로, ‘일본의 지중해’라는 별명만큼이나 아름다운 항구 마을이다. 다카마쓰 항에서 배를 타고 갈 수 있는 ‘예술의 섬’ 나오시마도 여행의 백미로 꼽힌다.

KRT는 에어서울을 이용한 다카마쓰/나오시마 2박 3일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예술의 성지 나오시마는 자유 일정으로 관광할 수 있어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의 장점을 모두 갖췄다고 평가된다.

석회암의 용식으로 만들어진 카르스트 지형 덕에 계림의 풍광이 한층 아름다워진 듯하다. 20위안 지폐에도 그려졌을 만큼 중국을 대표하는 가경이다.

계림으로 향하는 방법은 계림 직항을 이용하거나, 광저우 공항 이동 후 열차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뉜다. 직항을 이용할 경우 약 4시간이 소요된다. KRT의 대표 계림 상품은 아시아나항공 또는 중국동방항공을 이용한다. 일정에 포함된 이강 유람은 유람객들에게 신선이 된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