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1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마제스티아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티노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게임 '마제스티아’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마제스티아'는 컴투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으로 동양, 서양, 올림푸스, 판타지, 암흑 등 5개의 연합으로 구성된 영웅들을 활용한 다양한 스킬과 병과 조합 등 폭넓은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아이언사이트

네오위즈게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위플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이언사이트’가 신규 맵 ‘디스커버리’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디스커버리’는 지역 군벌이 만든 불법 에너지 제조시설을 배경으로 제작된 신규 맵이다. 맵 중앙에서 진영 양쪽으로 가로지르는 두 개의 케이블카가 존재하는 것이 특징이다. 양 진영은 케이블카와 사다리가 배치된 높은 지형을 활용하여, 기존 맵과는 다른 방식의 입체감 있는 전투를 펼치게 된다.

#테일즈런너

스마일게이트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2017년도 신학기를 맞아 테일즈런너의 21번째 캐릭터인 ‘인조인간 R’의 일러스트가 담긴 노트와 텀블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15일까지 진행되며 보다 많은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출석 체크와 SNS 알리기 등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해 출석 체크로 누적 일수를 채우고, 출석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SNS 공유 후 공유 URL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유저들은 출석일수 5일, 10일, 20일에 따라 추첨을 통해 집시 일러스트 노트와 텀블러 등을 차등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프로젝트A

파티게임즈는 포도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3D 스타일링 모바일게임 ‘프로젝트A’의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27일까지 카카오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1차 CBT는 3월 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A’는 자신의 캐릭터를 코디하고 패션쇼 런웨이에 나가 NPC, 유저 등과 실시간 대결을 펼치는 여성향 모바일 게임이다. 풀 3D 그래픽으로 캐릭터를 360도 회전 조작해 보다 실감나는 코디가 가능하며, 대결 시 실제 런웨이에 오른 듯한 역동성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캐릭터를 코디 하는 것에서 나아가 유저가 배경까지 직접 촬영해 화보를 완성하고, 이를 다른 유저와 평가하는 ‘화보 촬영’ 콘텐츠 등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소녀함대

인기몰이 중인 ‘소녀함대’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된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3D 미소녀 해상 전략 시뮬레이션 ‘소녀함대’ iOS 버전을 선보이며 전 마켓 출시 완료됐다고 밝혔다. ‘미소녀’와 ‘함대’라는 두 가지 핵심 키워드를 내세운 ‘소녀함대’는 지난달 18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출시 직후 퀄리티 높은 일러스트와 게임성에 대한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며 최고 매출 순위 20위권에 진입했다. 더불어 한국 이동통신 통합 앱 마켓 원스토어에서는 ‘소녀함대_감독판’이라는 이름으로 지난달 25일 서비스를 시작, 최고 매출 순위 6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파라몬

글로벌 퍼블리셔 엔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전국민 몬스터 육성 RPG(역할수행게임) ‘파라몬: 몬스터 클래시’이 애플 앱스토어의 게임 인기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파라몬’은 사전예약을 실시한지 11일 만에 신청자 수가 30만을 넘어서는 등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온 바 있으며, 정식 서비스 3일 만인 지난 17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를 달성했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유저 편의성에 맞춰 콘텐츠를 대폭 강화한다. 우선 공략의 어려움이 있었던 ‘시련의 탑’ 개편, 속성별로 ‘물리의 탑’과 ‘마법의 탑’으로 분리하고 기존 진행 내역과 랭킹도 초기화하여 유저들에게 공략의 재미와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