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베이코리아-강원소방본부 지정기탁물품 전달식, 사진 왼쪽부터 이흥교 강원소방본부장, 김철종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장,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부사장. 출처= 이베이코리아

G마켓-옥션-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우리 사회의 ‘숨겨진 영웅’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에 힘을 보탰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20일 춘천소방서에서 후원물품 전달식을 가지고 강원본부 관할 내 14개 소방서와 41개 119안전센터에 제설기, 신발건조기, 세탁기 등을 제공했다. 전달식에는 이흥교 강원소방본부장, 김철종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장,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부사장, 최인창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장 등 내외빈 20여명이 참석했다. 

강원본부 소방관 지원은 이베이코리아가 지난해 12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맺은 MOU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첫 후원사업이다. 앞으로도 이베이코리아는 분기별로 지역을 선정해 소방관 지원사업 중 사상 최대 금액인 연간 10억 규모를 소방동우회에 기부하고 후원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상대적으로 후원 물품이 시급한 지방직 소방본부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실질적 도움을 위해 이베이코리아는 소방동우회 현장 방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를 바탕으로 소방관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물품을 제공해 근무환경 개선에 일조한다. 

▲ 이베이코리아_강원 소방본부 지정기탁물품 전달식 기념사진. 출처= 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는 “현장의 소방관들에게 실제적으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현장 소방관분들을 통해 직접 들어보고, 대기실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소방관들이 국민의 안전을 위해 오직 출동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