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어식백세 수산물’ 퀴즈를 풀면 ‘이달의 수산물’을 선물로 드립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의 ‘이달의 수산물 선정’과 관련해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이달의 어식백세 수산물’ 알아맞히기 누리소통망(SNS) 행사가 진행된다.

해양수산부 페이스북에는 ‘3월의 수산물’을 알아낼 수 있도록 관련 정보가 게시될 예정이다. 참여하기를 위하는 사람은 본인이 생각한 정답을 게시글 아래 답글로 작성하면 된다.

정답 작성자 중에서 1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5만원 상당의 ‘이달의 수산물’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해당 게시물을 공유하거나 ‘좋아요’를 누르면 당첨확률이 더 높아진다. ‘3월의 어식백세 수산물 알아맞히기’ 행사는 2월 22일(수)에 시작된다.

박성우 해양수산부 유통정책과장은 “일방향(one-way)홍보가 아닌 국민들과 상호 소통하며 진행하는 열린 홍보를 진행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가 우리 수산물에대한 국민들의 관심을높이고수산물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제철 수산물을 국민들에게 소개해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고 국민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2007년부터 매월 이달의 수산물을 선정해 왔다. 선정 된 수산물의 효능, 요리법, 판매정보, 관련 축제 등도 함께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