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생명 제공)

■ 핫&뉴 NH농협생명, 100세 보장 ‘환급받는 건강보험’ 출시

NH농협생명은 20일 주요 질병 보장과 건강관리 자금을 함께 준비할 수 있는 '환급받는NH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30~50대 소득기에는 보험료 납입과 보장을, 소득이 없는 노후에는 납입한 보험료를 설정한 기간 동안 매월 돌려받으면서 보장은 100세까지 변동 없이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상품으로, 가입 고객은 질병보장과 노후 건강관리자금에 대한 걱정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암 단독보장형과 암을 포함해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간질환과 말기신부전증까지 보장하는 종합보장형 중 선택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있는 시점도 즉시 받거나, 5년 또는 10년 거치 후로 설정 가능하다. 돌려받는 금액(월 보험료 또는 월 보험료 2배)과 기간 역시 고객의 상황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예컨대 40세 남성이 일반형(즉시형)으로 가입해 보험료를 매월 10년 간 납입하고 10년 동안 거치하는 경우, 60세부터 70세까지 매월 납입한 보험료를 그대로 돌려받을 수 있다. 물론 보장도 100세까지 유지되는데, 진단비는 가입 형태에 관계없이 고액암 4000만원, 일반암 2000만원 등이며, 종합보장형의 경우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 각 2000만원, 말기간질환과 말기신부전증은 각 1000만원이다.(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가입 나이는 0세부터 업계 최고 수준인 70세까지며 질병 및 재해로 50% 이상 장해를 입거나 암보장형은 암 진단 시 종합보장형은 암 진단 외 추가로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간질환 및 말기신부전증 진단 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 키움운용, ‘키움 글로벌 금리와 물가연동 펀드’출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0일 미국 금리인상과 물가상승기에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키움 글로벌 금리와 물가연동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변동금리대출채권인 시니어론, 물가연동국채, 변동금리채권과 이와 관련된 자산에 투자하는 재간접펀드다. 이 펀드의 투자대상인 시니어론은 금융기관이 투자등급 미만 기업에게 자금을 빌려주고 발행한 선순위 담보대출채권으로 변동금리로 발행되어 금리 상승기에 이자수입 상승효과가 있다. 또한 물가연동국채는 소비자물가지수와 연동되어 물가가 오르거나 내리면 투자원금과 이자수익이 동시에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구조로써 물가상승위험을 상쇄시킨 상품이다.

 

■ 국민은행, 미국달러투자 ETF신탁 신상품 3종 출시

KB국민은행은 20일 미국 달러화에 투자할 수 있는 ETF신탁 신상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원달러환율은 브렉시트, 미국 금리인상, 트럼프 당선 등 정치적 이슈에 따라 큰 폭의 변동성을 보였고  미국의 추가 금리인상, 트럼프 정부의 환율조작국 지정여부 및 4~5월 프랑스 대선 등 글로벌 이슈에 의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ETF신탁상품은 원달러환율상승(원화약세)시 수익이 발생하는 상품 2종과 원달러환율하락(원화강세)시 수익이 발생하는 상품 1종으로 구성했다. 고객이 미리 설정한 목표수익률 도달 시 장중 실시간으로 자동환매가 가능하여 매도타이밍에 대한 고민 없이 투자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