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M.O.E.

넥슨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M.O.E.'(마스터 오브 이터니티)의 오프라인 유저 초청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오후 12시부터 2시까지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200여명의 유저가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이야기의 시작’ 주제 아래 허준 캐스터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허준 캐스터와 게임 내 ‘프레이야’ 제독이 직접 23일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포함해 올 한 해 추가될 핵심 콘텐츠를 발표했다. ‘슈트 US개조 추가’, ‘챕터 11’, ‘제닉시드’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공개될 때 마다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샀다.

#컴투스프로야구2017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7’에서 야구 국가대표 승부 예측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컴프야2017’은 모바일 최고 야구 게임 ‘컴프야’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새로운 KBO리그 개막에 앞서 타이틀명을 업데이트하고 오는 3월 대규모 콘텐츠 추가와 함께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컴프야2017’은 2017년 KBO리그 개막에 맞춰 신규 로스터와 더욱 사실감 넘치는 그래픽 등 더욱 강화된 콘텐츠로 정식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지난해 최고 모바일 야구게임 ‘컴프야2016’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마음의소리

네오위즈게임즈는 자회사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 웹툰’에서 신규 콘텐츠 ‘러쉬 앤 챕터’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러쉬 앤 챕터’는 기존 일반 모드와 차별화 된 신규 콘텐츠로, 1부터 10스테이지까지 연속적으로 몬스터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수동으로 만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해 이용자가 직접 컨트롤 하는 재미를 선사 한다. 기존 콘텐츠보다 많은 유료 재화와 히어로 뽑기권을 보상으로 제공하며, 스페셜 웨폰을 사용하는 등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만큼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총 20 단계까지 마련된 신규 콘텐츠 ‘러쉬 앤 챕터’는 일반 모드와 헬모드 각각 30별을 달성하면 입장 가능하다.

#영웅

네시삼십삼분은 썸에이지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영웅 for Kakao’의 시즌3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이벤트는 ‘영웅 for Kakao’ 공식카페와 특별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모두에게 최고 레벨 7성 영웅 뽑기권을 증정한다. SNS(사회적관계망서비스)에 사전예약 소식을 공유한 이용자에게는 333 젬스톤 등 게임재화를 추가로 선물한다. 시즌3 업데이트는 오는 23일에 진행된다. ‘다시 영웅’이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시즌3에 새로운 지역 10개와 환생, 무신강림, 코스튬 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된다. 환생은 최고 레벨의 7성 등급 영웅만 이용 가능하며, 강력한 환생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우선 이순신과 황진이가 환생 영웅으로 등장하며 화려한 전용 코스튬도 함께 공개된다.

#서머너즈 워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최고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인기 캐릭터들을 피규어로 제작하고 일본 최대 피규어 축제인 2017 겨울 원더 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대표 몬스터인 아크엔젤, 발키리, 페어리, 구미호 등 총 4종의 캐릭터를 피규어로 만들고, 대표적인 피규어 전시회인 일본 ‘원더 페스티벌’ 참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 이번 ‘서머너즈 워’ 피규어 4종은 게임 속 몬스터의 모습을 그대로 형상화한 원형 피규어로 제작됐다. 전시작들은 ‘서머너즈 워’의 브랜드 파워와 더불어 뛰어난 작품 완성도로 전시장을 찾은 업계 및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제노니아S

게임빌이 자사 간판 게임 ‘제노니아S: 시간의 균열’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유명 타이틀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세몰이를 가속하고 있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에 특별한 능력을 부여하는 ‘칭호 시스템’을 최초로 선보였다. ‘칭호 시스템’은 새로 공개된 ‘칭호 미션’을 완료하면 획득하게 되는데, 이를 이용해 캐릭터들을 더욱 강하고 개성 있게 육성할 수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더불어 신규 아바타인 ‘제국 기사단’이 등장하고 ‘슬래셔’와 ‘파이터’ 클래스의 스킬과 스탯이 조정되는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개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