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생명, NH농협은행, KB증권, 신한카드 제공)

■ 신한생명, 라이프사이클 반영 ‘착한생활비Plus종신보험’ 출시

신한생명은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보장자산이 두 배로 증가되고 은퇴 후에는 사망보험금을 생활자금으로 선지급 받아 은퇴생활비로 활용할 수 있는 ‘신한착한생활비Plus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보장을 확대하기 위해 사망보험금이 체증되는 구조를 갖고 있으며, 5년 경과 시점부터 사망보험금이 매년 보험가입금액의 10%씩 10년간 정액체증된다.

예를 들어 40세 남성이 사망보험금 5000만원으로 가입하면 45세 시점부터 매년 500만원씩 사망보험금이 체증돼 55세 이후 사망보험금은 1억원으로 100% 증가하는 식이다.

‘신한착한생활비Plus종신보험’은 고객이 선택한 은퇴시점 이후부터 체증된 사망보험금의 10~90% 이내에서 생활자금을 지급한다.

사망보험금은 신청 비율과 기간에 비례하게 감액되기 때문에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사망자산과 노후자산의 균형 있는 배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생활자금은 45세부터 90세까지, 지급기간은 5년에서 최대 100세까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이 상품은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해지율을 보험료 산정에 반영한 저해지환급형 구조로 설계되어 해지환급금이 납입기간 중에는 기존 종신보험 형태인 일반형보다 적으나 납입기간이 종료되면 같아지며, 환급률은 최대 30%까지 높아지는 장점이 있다.

■ NH농협은행, ‘지수연동예금(ELD)’ 판매

NH농협은행은 저금리시대에 고수익과 원금보장까지 가능한 ‘지수연동예금(ELD)17-1호’을 판매 개시했다.

이 상품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승낙아웃형’과 ‘하락낙아웃형’ 두 가지로 출시되며 오는 2월27일까지만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상승낙아웃형은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이상 13.5% 이하 구간 범위 내에서 상승한 경우 연 1.10%부터 최고 3.26%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미만으로 하락하거나 13.5%를 초과한 적이 있는 경우 수익률이 연1.10%로 조기 확정 된다.

하락낙아웃형의 경우는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이상 13.5% 이하 구간 범위 내에서 하락한 경우 연 1.10%부터 최고 3.26%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초과하여 상승하거나 13.5%를 초과하여 하락한 적이 있는 경우 수익률이 연1.10%로 조기 확정 된다.

가입대상은 개인 및 법인으로 100만원 이상 초입금만 있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17.2.28.~’18.2.28.)이다.

지수연동예금은 만기까지 유지할 때 원금이 보장되며 기초자산 변동률에 따라 정기예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 KB증권, 'KB able 달러 MMT' 출시

KB증권은 중국건설은행(CCB·China Construction Bank) 서울지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달러 MMT'신탁 상품인 'KB able 달러 MMT'를 출시했다.

'KB able 달러 MMT'는 시중은행에서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외화 보통예금 또는 증권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수시형 외화RP 대비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입출금이 자유로워 가입 고객은 자금의 유동성을 제고할 수 있다.

특히 미국 달러는 국내 법인 고객들이 가장 많이 보유한 통화로써 최근 들어 급변하고 있는 미국 환율 변동성에 대비해 무역대금 등 운영자금의 환리스크를 헷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KB able 달러 MMT'는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예금자보호대상이 아니며 원금의 전부 또는 일부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충분한 설명을 듣고 신중한 투자결정을 해야 한다. 상품 가입은 개인과 법인을 대상으로 13일부터 가능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5만 달러다.

KB증권 전병조 사장은 "'KB able 달러 MMT'는 수시 입출금이 가능하고 기존에 저금리로 운용하던 대다수의 고객들에게 금리 경쟁력을 제공하는 KB증권만의 독창적인 상품"이라며 "향후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신탁상품 개발에 힘써 지속적으로 폭넓은 상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신한카드, 직장인 위한 ‘신한카드 Noon’ 출시

신한카드는 직장인을 위한 차별화 서비스를 담은 ‘신한카드 Noon’을 출시했다.이 카드의 핵심 차별화 서비스는 점심 시간(오전 11시~오후 2시)에 요식업종에서 사용하면 20%(2000원 한도)할인 혜택이다.

한식, 일식, 중식, 양식, 일반대중음식점, 뷔페, 패스트푸드 등 신한카드 가맹점 업종 기준으로 요식업종이면 할인이 되고 전월 실적이 100만원 이상이면 월 6회까지,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이면 월 3회까지 할인된다.

또 커피전문점과 제과점 업종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을 할인해 준다. 전월 실적이 100만원 이상이면 월 5회,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이면 월 2회 할인된다.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금액이 5만원 이상이고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3000원을 할인하고 택시요금도 20%(2000원 한도) 할인된다. 전월 실적이 100만원 이상이면 월 5회,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은 월 2회 할인 제공한다.

마스타 브랜드의 '신한카드 Noon'운 해외직구 쇼핑몰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고 테일리스트, 비타트라, 엘로로, 라튜 등에서 5% 할인(각 쇼핑몰 별 월 1회, 최대 5달러)과 배송 업체 몰테일에서도 5% 할인(월 1회, 최대 3달러)혜택을 제공하며 연회비는 8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