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삼성 SM6 / 출처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SM6, 유럽서도 통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개발을 주도한 SM6의 쌍둥이 모델 ‘탈리스만’이 프랑스 D-세그먼트(중형차) 2위를 차지하는 등 자동차의 본고장 유럽에서도 호평을 받으며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다.

르노삼성은 자토 다이나믹스(JATO Dynamics)를 인용, ‘탈리스만’이 지난해 유럽시장에서 총 3만4344대 팔렸다고 밝혓다. 판매가 출시 초기인 지난해 1분기 4989대에서 4분기에 1만2687대로 급증하며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진입 장벽이 높은 법인 판매가 절대적인 프랑스 중형차 시장에서 시장 진입 첫해 2위로 올라선 성과는 SM6의 국내 판매 돌풍에 준하는 파장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 출처 = SK엔카

SK엔카, 모바일 앱 다운로드 250만건 돌파 기념 이벤트

SK엔카닷컴은 SK엔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의 누적 다운로드 수 250만건 돌파를 기념해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한다.

2010년 출시된 SK엔카 앱은 누구나 차를 쉽게 사고 팔 수 있도록 비교견적, 헛걸음보상, 자동차통합정보 ‘이차어때? 모카’, 중고차론, 타이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높은 호응을 얻어왔다.

또 작년 10월 앱 전면 개편을 통해 매물 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모델 리뷰, 시세, 구매 문의까지 중고차 구매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전면에 배치하는 등 사용자환경(UI)의 편의성을 한층 더 높여 자동차 앱 중 최초로 누적 다운로드 250만 건을 달성했다.

이번 앱 다운로드 250만 기념 이벤트는 17일부터 26까지 SK엔카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다. SK엔카 앱이 깔린 바탕화면 사진을 댓글로 남기면 누구나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인공지능 디바이스(2명),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3명), 주유상품권 1만원권(2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AJ타이어베이, 프리미엄 타이어 구매 고객 전원에 주유권 쏜다

AJ렌터카는 타이어유통업체 AJ타이어베이가 자사 홈페이지에서 프리미엄 타이어를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 주유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AJ타이어베이는 겨울시즌이 끝나고 봄을 맞이하는 시점인 2월 중순에 접어든 만큼 스노우타이어를 교체하고, 타이어 교체 시점도 확인하자는 차원에서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번 프로모션에 포함된 타이어는 프리미엄라인으로, 한국타이어(VENTUS S2 AS), 금호타이어(Majesty SOLUS), 굿이어타이어(EAGLE LS EXE) 등이 있다. 가격은 타이어 1본 당 9만원대에서 14만원대로 다양하다. 출시가 대비 최대 60%까지 저렴하게 준비했다.

주유권을 받고자 하는 고객은 AJ타이어베이 홈페이지에서 프로모션에 포함된 타이어를 선택 후 구입하면 된다.

▲ 출처 =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2017 넥센 골든 타이어 어워즈’ 개최

넥센타이어가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우수 대리점과 협력사를 대상으로 ‘2017 넥센 골든 타이어 어워즈’를 개최했다.

올해로 11회 째를 맞이한 ‘넥센 골든 타이어 어워즈’는 넥센타이어 대리점 중 지난 해 판매 확대를 위해 노력해준 대리점을 초청해 노고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는 행사다.

‘HEROES(영웅)’라는 컨셉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회사와 대리점과의 정도영업을 통한 상호간의 발전 및 신뢰를 약속하는 화합 장이 펼쳐졌다.

▲ 출처 = 파인뷰

파인뷰 Full HD 블랙박스 Solid 350 인기몰이

파인디지털의 블랙박스 브랜드 파인뷰는 지난 3일 출시한 ‘Solid 350’의 초도물량 3천대가 일주일만에 완판됐다고 17일 밝혔다.

파인뷰 Solid 350은 보급형 제품으로 20만원대 후반의 합리적인 가격에 타임랩스 프라임, 프리미엄 나이트비전 등 프리미엄 제품군에서 경험할 수 있는 첨단 기능을 대거 탑재한 것이 인기요인으로 분석된다.

주요 기능인 타임랩스 프라임은 기존 타임랩스의 단점이었던 녹화 안정성 및 효율성을 보완한 새로운 기능이다. 해당 기능을 적용하면 주행모드나 주차모드에서 사용자가 설정한 녹화배속으로 영상을 촬영·저장해 메모리 사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충격 발생 시 1초에 30프레임으로 자동 전환되면서 실시간으로 저장해 보다 정확하고 자세한 충격 녹화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 푸조 2008 / 출처 = 한불모터스

푸조 ‘Be Wild! 푸조 2008 전국 시승 이벤트’ 개최

푸조의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는 전국 푸조 전시장에서 인기 소형 SUV 모델 ‘New 푸조 2008 SUV’의 출시를 기념해 ‘Be Wild! 푸조 2008 SUV 전국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불모터스는 New 푸조 2008 SUV의 출시를 기념해 수입 소형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푸조 2008의 뛰어난 가치와 장점들을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전국 시승 이벤트를 기획했다.

▲ 출처 = 시트로엥 C4 칵투스 / 출처 = 한불모터스

시트로엥, ‘C4 칵투스 전국 시승 이벤트’ 개최

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는 시트로엥 인기 도심형 SUV C4 칵투스를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See for Spring, C4 칵투스 전국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 시승 이벤트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C4 칵투스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유니크한 감성, 뛰어난 실용성 등 다양한 장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C4 칵투스 시승 이벤트는 오는 2월18일부터 2월26일까지 시트로엥 전국 12개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부천 전시장 개장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벤츠 부천 전시장(경기도 부천시 부천로 170)을 신규 개장했다.

경기도 부천시 춘의동에 위치한 부천 전시장은 경기 서부 지역 최초의 메르세데스-벤츠 전시장으로 6대의 차량이 전시 가능한 공간을 갖추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부천 전시장 오픈을 통해 수입차 시장의 새로운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는 경기 서부 지역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또 이를 통해 부천뿐 아니라, 경기도 광명, 시흥, 김포 지역 고객에게도 한층 향상된 접근 편의성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