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7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소녀함대

‘소녀함대’가 게이머들 가슴을 뛰게 하는 최고의 미소녀 캐릭터를 뽑는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3D 미소녀 해상 전략 시뮬레이션 ‘소녀함대’에서 이용자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최고의 미소녀 캐릭터를 선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소녀 인기 캐릭터 투표 이벤트는 3회에 걸쳐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소녀함대’가 최고의 미소녀 게임으로 손꼽히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만큼 첫 번째 투표에는 약 2000여명의 유저들이 참가해 반응이 뜨거웠다. 지난 12일 종료된 ‘소녀함대’ 첫 번째 인기투표에서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외모의 ‘패러것’(929표, 44.2%)이 신비한 매력을 지닌 ‘구미호’(486표, 23.1%)를 누르고 구축함 중 가장 인기 있는 미소녀 캐릭터로 선정됐다.

#하운즈: 리로드

넷마블게임즈는 온라인 RPS(총싸움역할수행) 게임 ‘하운즈: 리로드’에 신규 미션 모드, 무기를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규 미션은 챕터4의 3번째 메인미션 ‘의문의 섬’으로 보통, 도전 등 2단계의 난이도로 구성돼 있다. ‘제어장치 작동’, ‘섬멸’, ‘제한시간 동안 살아남기’ 등의 다양한 목표를 설정해 보다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머너즈워

컴투스는 글로벌 톱클래스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실시간 아레나’ 유저 간 이벤트 대전을 실시하고, 온라인으로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의 ‘실시간 아레나’는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대결하는 대전(PVP) 시스템으로, 전 세계 모든 유저들이 별도의 서버를 통해 하나의 공간에서 만나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오는 3월 정식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관전과 리플레이 기능을 추가해 다른 유저간의 대결 관람을 통한 보는 즐거움도 얻을 수 있도록 구현하고 있다.

#드래고니카페어리테일 에디션

디즈아크는 주식회사 고단샤로부터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페어리테일'의 사용 권한을 정식으로 받아, 주식회사 퍼니글루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RPG ‘드래고니카:페어리테일 에디션’의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드래고니카:페어리테일 에디션’은 엔씨소프트가 서비스를 맡아 전세계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온라인게임 ‘드래고니카’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스피디하면서 화려한 콤보 액션이 특징이다.

#크루세이더퀘스트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글로벌 2000만다운로드 돌파와 함께 신규 시스템 ‘명성(FAME)’ 업데이트 소식을 17일 알렸다. 2014년 11월에 첫 선을 보인 ‘크루세이더퀘스트’는 출시 일주일 만에 매출과 다운로드 상위권을 휩쓸었고, 출시 40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2015년 9월에는 글로벌 히트 게임의 바로미터라 할 수 있는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많은 글로벌 이용자로부터 사랑을 받아왔다.

#인터플래닛

네시삼십삼분은 썸에이지에서 개발한 우주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인터플래닛’을 해외 5개국에 소프트 런칭한다. 이번 소프트 런칭 대상 국가는 캐나다,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핀란드 등 5개국이며 해당 국가의 구글·애플 양대 앱마켓에 공개한다. 네시삼십삼분은 해당 국가들을 통해 북미·유럽 등 대륙별 게임에 대한 호감도, 밸런스, 네트워크 안정성 등을 정식 출시 전에 검토함으로써 완성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인터플래닛’은 광활한 우주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수준 높은 3차원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지구 자원이 고갈된 후 우주로 향한 인류의 방대한 이야기를 다루며, 게임 내 즐길 거리로 약탈, 방어, 기지 건축, 우주 함선 제작, 행성 탐사 등 SF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콘텐츠를 갖췄다.

#골프스타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인기 게임 '골프스타’의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전격 리뉴얼된 실시간 매치 모드를 중심으로 길드 시스템 개선, 베이직 및 코스 연습장 추가 등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콘텐츠로 마련됐다. 먼저 골프의 재미를 배가시켜주는 매치 챌린지와 매치 토너먼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매치 챌린지는 실시간 3홀 매치 플레이를 통해 승부를 결정하는 모드로, 승점에 따라 브론즈부터 챔피언까지 총 8단계 등급의 구분되며, 승리 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매치 챌린지 방식을 활용한 매치 토너먼트도 업데이트 되었다. 실버3 등급 이상의 이용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64강부터 승리 시마다 다음 토너먼트로 진출하는 즐거움과 함께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영웅의군단

넥슨은 엔도어즈가 개발한 모바일 풀 3D MMORPG ‘영웅의 군단’의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시즌 통합’ 업데이트와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1~9 영웅 시즌’을 통합하여 영웅 등급을 ‘일반, 전설, 신화’ 세 등급으로 나누고, 초기(1~4) 시즌 영웅들의 능력치와 기술을 재조정했다. 또 신규 콘텐츠 ‘혼돈의 탑 히든 스테이지’를 공개했다. ‘혼돈의 탑’ 플레이 시 입장할 수 있는 ‘히든 스테이지’에서 파티 플레이가 가능하며, 클리어할 때마다 더욱 강력한 보스가 등장한다.

#대전략온라인

팡게임은 자사가 게임포털 ‘팡게임’을 통해 서비스할 예정인 명품 웹 RTS '대전략온라인'의 시범테스트(CBT)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정식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대전략온라인'은 플레이어가 '위, 촉, 오' 삼국 중 한 나라를 선택, 끊임 없는 성 함락을 통해 천하통일을 노리는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RTS)으로, 팡게임의 웹전략 게임 '대황제', '제왕쟁패'의 명성을 잇는 타이틀로 기대가 높았던 타이틀이다.

#애니팡3

선데이토즈의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3'가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황금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는 7번째 정규 업데이트로 명작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배경으로 한 에피소드 26의 신규 스테이지 20개를 선보였다. 이번 에피소드는 식빵으로 길을 만드는 토스트 미션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아기자기한 구조물과 블록들로 구성되어 색다른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또한 '애니팡3'의 새로운 재미요소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수집 메뉴에는 겁쟁이 사자 핑키, 허수아비 믹키 등 한정판 캐릭터와 도로시 애니, 양철나무꾼 블루 등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해 기대를 모은다.

#별이되어라!

게임빌이 간판 게임 ‘별이되어라!’의 출시 3주년을 맞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년 간 성원해 준 유저들에게 보답하는 풍성한 선물과 함께 축제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별이되어라!’는 출시 3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빠른 공격으로 적을 제압하고 길드 점령전, 약탈전에서 강력한 능력을 발휘하는 ‘초월 윈드러너’와 보스 몬스터에게 높은 데미지를 주는 기술을 가진 ‘초월 루시엔’까지 새로운 초월 강림 동료 2종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