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차 슈퍼볼 광고 ‘대박’

기아차 ‘니로’ 슈퍼볼 광고에 대한 호평이 계속 이어지면서 미국 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앞두고 ‘니로’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기아차는 자사의 슈퍼볼 광고 ‘영웅의 여정(Hero’s Journey)’편이 유튜브 ‘애드블리츠(Ad Blitz)’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회사는 슈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것으로 알려진 USA투데이 ‘애드미터(Ad meter)’ 선호도 조사에서 1위한데 이어 유튜브 ‘애드블리츠’에서도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유튜브 ‘애드블리츠’와 USA투데이 ‘애드미터’에서 동시에 1위를 차지한 최초의 자동차 브랜드는 기아차가 처음이다.

‘애드블리츠’ 는 유튜브가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슈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 플랫폼이다. 참가자가 선호하는 다수 광고에 무제한 투표를 하여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조사는 총 77편의 슈퍼볼 광고를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현지시간) 펼쳐졌다.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H-나이트 케어’ 서비스 실시

현대자동차가 상용차 고객을 위해 국내 최초로 야간과 휴일에도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H-나이트 케어’ 서비스를 18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야간에 갑작스런 차량 문제가 발생하거나 평일에 장거리 운행 등으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상용차 고객들의 특성을 고려해, 야간과 주말 및 공휴일에도 방문할 수 있는 ‘H-나이트 케어’ 서비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H-나이트 케어’ 서비스는 예약제로 진행된다. ▲평일 야간은 오후 10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5시까지 ▲일요일과 공휴일은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출처 = 한국지엠

"쉐보레 올 뉴 크루즈, 수리비 및 보험료 동급 최저"

한국지엠은 쉐보레(Chevrolet)의 ‘올 뉴 크루즈(All New Cruze)’가 최근 보험개발원이 실시한 RCAR(Research Council for Automobile Repairs, 세계자동차 수리기술연구위원회) 테스트에서 동급 최고수준의 수리 손상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신형 크루즈는 보험개발원 산하 자동차기술연구소가 신차를 대상으로 자동차 보험료 산정을 위해 실시하는 RCAR테스트에서 국내 준중형차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17등급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신형 크루즈 구입 고객은 자차보험료 할인과 동급 최저수준의 수리비로 차량 유지비 측면에서 혜택을 누리게 될 예정이다.

▲ 출처 = 한국지엠

쉐보레, 전국 최우수 판매왕 시상식 개최

쉐보레(Chevrolet)는 15일 저녁 남산 인근 호텔에서 한국지엠 제임스 김(James Kim) 사장, 영업·A/S·마케팅부문 데일 설리번(Dale Sullivan) 부사장 등 임직원을 비롯, 전국의 쉐보레 우수 카매니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쉐보레 최우수 판매왕 시상식’을 개최했다.

쉐보레는 전국의 카매니저 중 작년 한해 동안 뛰어난 판매실적과 고객 서비스로 사상 최대 내수판매 실적 달성에 공헌한 89명의 최우수 카매니저를 선별, 쉐보레 판매왕으로 선정하고 시상했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 쉐보레 북인천 대리점 양승호씨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차량을 판매해 쉐보레 전국 최우수 판매 왕중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양승호씨는 작년 한해 동안 402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 출처 = 재규어코리아

재규어, 글로벌 시승 프로그램 ‘아트 오브 퍼포먼스 투어’ 한국 개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오는 3월 1일부터 14일까지 전국 5개 지역에서 재규어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혁신적인 테크놀로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아트 오브 퍼포먼스 투어(The Art of Performance Tou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재규어 브랜드 슬로건인 ‘아트 오브 퍼포먼스’가 대변하는 드라이빙 감성을 고객들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글로벌 고객 시승 체험 프로그램이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8월, 참여 고객들의 호평속에 성료된 1회 행사에 이어 2회째 진행된다. 국내 참가자들은 재규어 최신 라인업에 탑승, 특수 설계된 코스 및 인공 구조물 등 다양한 구간을 경험할 수 있다.

일정은 3월 1일 부산을 시작으로 3~5일 서울, 8일 광주, 10일 대구, 14일 대전까지 전국 5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포르쉐, 2017 리프레쉬 캠페인 실시

포르쉐 코리아는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무상점검 서비스 및 수리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17 포르쉐 리프레시 캠페인'을 실시한다.

'포르쉐 리프레시 캠페인'은 보증기간이 지난 포르쉐 모델의 성능, 내구성, 안전성 등을 향상시켜 차량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017 포르쉐 리프레시 캠페인'은 2013년 2월 13일 이전 최초 등록된 모든 포르쉐 모델을 대상으로, 오는 3월13일까지 전국 포르쉐 센터 워크샵에서 진행된다.

▲ 출처 = FCA코리아

FCA 코리아 '2016 세일즈 클럽 어워드' 개최

피아트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15일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2016 세일즈 클럽 어워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파블로 로쏘 사장 및 임직원과 딜러사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총 42인의 세일즈 클럽 멤버를 시상하고, 2017 세일즈 클럽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16년 최고 실적의 세일즈 컨설턴트를 의미하는 10명의 마스터 멤버와 우수한 실적을 보여준 32명의 스타 멤버로 나눠 수상을 진행했다. 마스터 멤버는 렉스모터스 청담 전시장 이우진과 김하근, 프리마모터스 강서 전시장 유성모, 보성모터스 수원 전시장 이관진, 씨엘모터스 서초 전시장 함영민, 빅토리오토모티브 삼성 전시장 김용호, 보성모터스 수원 전시장 이채현, 프리마모터스 제주 전시장 이정문, 우진모터스 부산 전시장 맹훈영과 이재갑 등 총 10명이다.

▲ 출처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충남 천안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신규 개장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충남천안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신규 개장하고 충청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이 전시장은 볼보 공식 딜러인 코오롱오토모티브가 운영한다. 약 573평 규모에 지상 4층으로 조성됐다.

▲ 출처 = BMW코리아

BMW,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 ‘키즈 드라이빙 존’ 개장

BMW 코리아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 BMW 키즈 드라이빙 존을 열었다.

BMW 키즈 드라이빙 존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운영하는 ‘파라다이스 키즈 빌리지’ 내에 위치하며 BMW 키즈 드라이빙 존을 통해 어린이들은 교통표지판 읽기 및 다양한 교통 법규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실제 도로 주행상황을 축소한 모의도로에서 어린이용 BMW 자동차를 직접 운전하거나 보행자 역할극 등 스토리텔링을 통해 자연스러운 대처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 출처 = 쏘카

쏘카, 국내 카셰어링 업계 최초 회원 수 250만명 돌파

쏘카가 국내 카셰어링 업계 최초로 회원 수 2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쏘카는 이를 기념해 차량 대여 요금 3시간 무료 쿠폰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1년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쏘카는 매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시장을 견인해왔다. 2012년 3000명이었던 회원 수는 2017년 2월 현재 800배 이상인 250만 명을 돌파했다. 100대의 차량이 6400대로, 50개에 불과했던 쏘카존이 2950개로 증가하는 등 지난 5년간 쏘카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서비스 시작 5년 만에 250만 명의 회원을 확보한 것은 세계적인 카셰어링 업체와 비교해도 유례없는 경우다. 미국, 캐나다, 영국 등 8개국에서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집카(Zipcar)의 경우 1999년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7년 만인 2016년 9월에야 회원 수 100만 명을 넘어섰다. 유럽, 북미, 중국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투고(Car2go) 역시 2016년 전체 회원 수는 220만 명에 불과하다.

▲ 출처 = 캠시스

캠시스, 단일 카메라를 이용한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 기술 특허등록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및 전장-IT 전문기업 캠시스가 단일 카메라 시스템을 활용해, 자율주행을 위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솔루션 중 하나인 후측방 충돌회피 지원시스템(Blind Spot Detection)을 구현하는 기술에 관해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캠시스는 차선이탈경보 시스템(LDWS), 차선이탈자동복귀 시스템(LKAS)과 더불어 고속도로 장거리 주행 등의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ADAS 기술을 추가로 확보하게 됐다.

이번 특허기술은 차량의 루프 후방에 1개의 카메라를 이용해 운전자에게 후측방 사각지대에 있는 위험요소에 대한 경고음 또는 디스플레이 알림 등이 가능한 카메라 감지 시스템이다. 고속도로주행 또는 정체 시의 차선 변경 등의 상황에서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게 도와준다.

▲ 출처 = 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 브랜드 모델에 류준열 2년 연속 선정

유통업계가 새해를 맞아 스타 마케팅 효과를 낼 수 있는 자사 브랜드 모델을 발탁하느라 분주하다. 이 가운데 2년 연속으로 재계약에 성공하며 브랜드 모델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히고 있는 스타들이 있어 화제다.

업계에 따르면 모델 교체 주기가 빨라져 한 브랜드의 얼굴로 오랫동안 활동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다. 특히 최근 트렌드 및 모델의 인기 변동이 급변함에 따라 브랜드 모델로서의 활동 주기는 짧을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업계가 모델 계약을 2년 이상 지속하는 이유는 브랜드의 매출 증대와 함께 고객에게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및 충성도를 끌어올렸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브랜드 모델 계약을 연장한 이들의 경우, 모두 대세 배우로 자리잡은 스타들로 업계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삼천리자전거와 2년째 재계약에 성공한 배우 류준열을 비롯해 4년 연속 네파와 재계약을 체결한 전지현 그리고 동서식품의 맥심 카누 2011년 론칭 이후 7년째 재계약한 공유 등 전 연령층에게 사랑 받는 대세 스타들이 광고계 블루칩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배우 류준열이 최근 개봉한 영화 ‘더킹’에서의 열연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스크린에 복귀했다. 성공적인 스크린 복귀에 힘입어 광고계의 블루칩으로도 떠오르고 있는 한편 2017년 1월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 조사 결과 13위로 김수현, 수지, 설현 등을 제치며 본격 대세 스타 반열에 올라섰음을 입증했다.

자전거 전문기업 삼천리자전거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2년 연속 광고 모델로 배우 류준열을 발탁했다. 삼천리자전거는 지난해 류준열을 발탁한 이후 MBC 드라마 ‘운빨 로맨스’에서 자전거 PPL을 통해 일명 ‘제수호(류준열) 자전거’로 불리는 등 제품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본 바 있다.

류준열은 평소 건강한 이미지와 더불어 운동 마니아로 알려져 있어 삼천리자전거의 브랜드 이미지와 맞아 떨어지면서 연이어 자전거 모델로 낙점됐다. 류준열은 상반기 최대 화제작 ‘더킹’을 시작으로 2017 충무로가 가장 주목하는 기대주로 꼽히며 ‘택시운전사’, ‘침묵’, ‘리틀 포레스트’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삼천리자전거는 올 한해 활발하게 활동 예정인 류준열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활발한 마케팅 및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