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경선후보 온라인 정책공약 답변시스템인 이재명SNS콜센터가 오픈 16일만에 1000건의 정책제안에 답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재명SNS콜센터(이하SNS콜센터)는 이재명 후보의 트위터, 페이스북, SNS콜센터 게시판에 접수된 국민의 정책제안, 의견에 대해 검토하고 답변하고 있다. SNS콜센터는 자원봉사자 신청과 관리, 이재명 뉴스레터 신청과 발송을 관리하는 토탈 온라인 정책 고객관리 시스템이다.

이 후보 캠프에서는 SNS콜센터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가는 정책제안은 직접 공약으로 개발해 발표하고 있다. 현재 SNS콜센터 홈페이지만 현재 670건의 정책제안이 접수됐다. 이 후보의 ‘중학교 교과과정 근로기준법 교육 의무화’ 공약은 페이스북 친구가 제안한 ‘열정페이’ 해결방안이 공약으로 된 사례다.

지난 15일 기준 SNS콜센터에 이재명 후보의 뉴스레터를 신청한 국민은 6000여명이다. 자원봉사자도 200명이나 등록했다. 자원봉사 활동 분야도 SNS 홍보, 의전·경호, 디자이너, 사무 등으로 다양하다. 봉사시간도 상근부터 재택근무까지 개별 자원봉사자 맞춤형으로 신청받고 있다.

이재명 후보는 “국민의 삶을 바꾸는 공약을 국민에게 직접 받겠다”며 “이재명 캠프는 국민 누구나 직접 선거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선거캠프”라며 거침없는 소통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