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생명 제공)

■ 핫&뉴 신한생명, 라이프사이클 반영착한생활비Plus종신보험출시

신한생명은 13일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보장자산이 두 배로 증가되고 은퇴 후에는 사망보험금을 생활자금으로 선지급 받아 은퇴생활비로 활용할 수 있는 ‘신한착한생활비Plus종신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보장을 확대하기 위해 사망보험금이 체증되는 구조를 갖고 있으며, 5년 경과 시점부터 사망보험금이 매년 보험가입금액의 10%씩 10년간 정액체증된다.

예를 들어 40세 남성이 사망보험금 5000만원으로 가입하면 45세 시점부터 매년 500만원씩 사망보험금이 체증돼 55세 이후 사망보험금은 1억원으로 100% 증가하는 식이다.

‘신한착한생활비Plus종신보험’은 고객이 선택한 은퇴시점 이후부터 체증된 사망보험금의 10~90% 이내에서 생활자금을 지급한다. 사망보험금은 신청 비율과 기간에 비례하게 감액되기 때문에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사망자산과 노후자산의 균형 있는 배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생활자금은 45세부터 90세까지, 지급기간은 5년에서 최대 100세까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신한생명의 이번 상품은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해지율을 보험료 산정에 반영한 저해지환급형 구조로. 이로 인해 해지환급금은 납입기간 중에는 기존 종신보험 형태인 일반형보다 적으나 납입기간이 종료되면 같아지며, 환급률은 최대 30%까지 높아지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주요 보장(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5대질병진단, LTC연금보장) 특약을 100세 만기 비갱신형으로 구성해 보험료 상승 부담을 없애고 노후보장은 강화했다.

 

■ KEB하나은행, 티몬ㆍ오토오아시스와 '28일간의 핫딜 적금' 출시

KEB하나은행은 13일부터 소셜커머스 ‘티몬’과 자동차경정비 브랜드 ‘오토오아시스’와 제휴해 ‘28일간의 핫딜 적금’특별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28일간만 한시적으로 진행되며, 티몬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금리우대 쿠폰을 내려 받은 후, 최고 연 2.8%(2년제) 금리의 정기적금을 가입할 수 있는 행사다.티몬에서 발급 받은 금리우대 쿠폰을 소지한 분은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1년/2년제 이며, 가입금액은 월 10만원 이상 15만원이내이다. 적금 가입 시 티몬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5천원 쿠폰과 오토오아시스 엔진오일 2만원 할인쿠폰이 동봉된 바우쳐를 선착순1만 명에게 제공한다.

 

■ KB자산운용, 달러 강·약세 대응 펀드 2종 출시

KB자산운용은 13일  최근 변동성이 커진 달러에 투자할 수 있는 신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KB 원달러 1.5배 레버리지펀드’는 미국달러선물지수(F-USDKRW지수)와 ETF에 주로 투자해 환율상승(원화약세)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로 일간수익률의 1.5배를 추종한다.반대로 'KB 원달러 인버스펀드’는 환율하락(원화강세)시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로 미국달러선물지수 일간수익률의 -1배를 추종한다. 5% 내외의 선물증거금을 제외한 자산은 채권 및 유동성자산 등에 투자하여 추가적인 수익을 추구한다.펀드 가입은 KB증권, 교보증권, 유안타증권, IBK투자증권, SK증권, 광주은행, 경남은행, 펀드온라인코리아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