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했던 병신년이 지나고 정유년 새해가 밝은 가운데, 지난해 부동산 시장은 전반적으로 호황을 누렸으나 상고하저 흐름이 뚜렸했다. 올해 부동산 시장은 국내외 변수가 많아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관망세가 한동안 이어지면서 조정국면에 들어갈 전망이다. 저금리로 주목을 받은 수익형 부동산도 금리인상으로 하락이 예상되면서, 희소성 높은 신도시·택지지구 상가, 공급 가뭄지역 오피스텔, 대단지 지식산업센터 등이 상대적으로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서울 도심, 강남 접근성이 좋은 지역을 중심으로 기업체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분양 기업에 주어지는 세제혜택 기간이 3년 연장되면서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장경철 부동산 일번가 이사는 “ 11·3 부동산 대책의 반사이익으로 투자처를 잃은 유동자금이 수익형 부동산에 쏠리고 있다. 상가는 신규 택지지구 공급 중단으로 상업용지 공급이 뜸하고 상업용지 비중이 줄여 희소가치가 높으며, 오피스텔은 전매제한과 청약통장에 구애 받지 않지만 임대수익률 하락에 따른 주의가 필요하다”며 “지식산업센터는 입주 근무자들의 환경을 감안해 연면적 3만 3천㎡(1만평) 이상의 규모를 갖춘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배곧 신도시 유일의 지식산업센터인 ‘로얄팰리스 테크노’가 새로운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다. 로얄팰리스 테크노는 배곧신도시 대지면적 약 3만평의 도시지원시설 용지 내의 지식산업센터 단지에 위치해있어 새롭게 건설되는 첨단 인프라 이용이 용이하다. 또한 배곧신도시 인근에 인천 송도 지역과 연결되는 배곧대교가 건설되면 향후 지가 상승이 예상되며 인근의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인천공항과 인천항을 30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다. 교통망을 잘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물류 이동이 쉽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더욱이 업무활동 등의 반경을 넓힐 수 있어 수익률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그런 면에서 로얄팰리스 테크노는 최적의 물류교통 인프라를 갖췄다고 할 수 있다.

배곧 로얄팰리스 테크노 지식산업센터는 6~7m 의 층고를 제공한다. 입주 업종을 다양화 하고 있고, 제조장비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Drive-in 시스템으로 물류이동의 극대화 및 대형 화물 및 인화용 리프트가 설계되며 탁 트인 시야와 함께 송도 바다조망을 만끽할 수 있는 쾌적한 업무환경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로얄팰리스 테크노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춘 최고의 입지를 선점했다” 며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시스템을 적용해 지역을 대표하는 지식산업센터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 말했다. 배곧 로얄팰리스 테크노의 모델하우스는 배곧신도시 내 생명공원 옆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