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차, K5 스페셜 에디션 출시

기아차는 K5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해 7일부터 판매에 돌입했다. K5 스페셜 에디션은 고객들이 상위트림의 고급사양을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게 하고, 최상위 트림과 유사한 수준의 사양 혜택을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의 K5 ‘스페셜 에디션’은 ▲ 2.0 가솔린 ▲1.6 가솔린 터보 엔진 모델에 적용됐다. 최상위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드라이빙 세이프티 PACK’의 주요 사양인 ‘후측방 경보시스템’을 기본화해 안전성을 높였다.

기아차는 기존 K5 주력 트림인 ‘프레스티지’에 운전석 통풍시트를 추가하고, ‘노블레스’ 트림 기본 사양인 ▲LED 포그램프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와 ‘시그니처’ 트림 기본 사양인 ▲LED 헤드램프 ▲18인치 휠&타이어를 탑재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특히 LED 헤드램프, LED 포그램프,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은 동급 가격대 경쟁모델 트림에 없는 고급 사양이다. K5의 품격과 가치를 높이는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은 2.0 가솔린 모델이 2625만원, 1.6 가솔린 터보가 2730만원이다.

▲ 출처 = 팅크웨어

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랙박스, iF 디자인 어워드 2017 수상

팅크웨어은 자사의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과 ‘V700’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7 (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17)에서 ‘제품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독일 국제 포럼 디자인에서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1953년에 제정된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디자인계의 오스카상이라고도 불리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은 물론 품질과 소재, 혁신성, 가능성, 편리성, 안전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 출처 = 렉서스코리아

렉서스, 4년 연속 글로벌 최대 판매 실적 경신

렉서스가 4년 연속 역대 최다 글로벌 판매기록을 경신했다. 렉서스는 2016년 글로벌 판매실적 발표를 통해 전년대비 4% 성장한 약 67만8000대를 판매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4년 연속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한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렉서스는 2016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신형 럭셔리 쿠페 LC를 최초 공개했다. 또 영화 제작사 EuropaCorp과 창조적 파트너십을 발표했으며, 밀라노에서 설치 미술을 전시하는 등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서의 활동도 적극적으로 실시해왔다.

판매에 있어서는 지난해 일본, 유럽, 중국 및 아시아·오세아니아에서 각각 사상 최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전세계 판매 실적은 NX와 2015 년 후반에 투입한 신형 RX 등이 판매를 견인했다고 렉서스는 분석했다.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실적도 두드러져, 지난 3월에 하이브리드 모델 글로벌 누적 판매 실적 100만대를 달성했다.

▲ 출처 = 캐딜락

캐딜락 강서 마곡지구에 신규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 개장

캐딜락(Cadillac)이 서울 강서 마곡지구에 캐딜락 공식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신규 개장하고 2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강서 전시장은 캐딜락 공식 딜러인 다온모터스(대표 박형일)가 운영을 맡는다. 강서지역은 물론 인근 부천 지역과 김포 지역의 고객까지 아우르며 캐딜락의 브랜드 품격과 가치를 전할 예정이다.

총 281㎡ 규모로 마련된 강서 전시장은 대규모 택지개발 지구이자 서울·경기 서부권 수입 자동차 판매의 요충지인 마곡지구에 위치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 출처 = 포드코리아

포드 ‘2017 포드·링컨 아카데미’ 컨퍼런스 개최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17 포드·링컨 아카데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포드코리아는 2016년 영업 및 서비스 등 각 부문에서 최고의 실적을 거둔 직원을 포상하고, 2017년 세일즈 및 마케팅 전략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포드·링컨 공식 판매 딜러사인 선인자동차, 프리미어모터스, 이한모터스 및 더파크모터스의 세일즈 컨설턴트 및 포드코리아 임직원 등 총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이사의 기조연설와 함께 시작된 이번 행사는 포드와 링컨의 브랜드 스토리로 이어졌다. 헨리 포드의 창업 이념과 같이 대중을 위한 자동차를 만들어온 포드 브랜드와 아메리칸 럭셔리의 아이콘을 상징하는 명품으로 군림해 온 링컨, 그리고 이러한 전통의 바탕 위에서 혁신적인 도전을 계속하고 있는 포드의 미래 방향성에 대해 한층 폭넓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 출처 = 두카티

두카티, 새해 맞이 스페셜 할부 프로모션 실시

두카티 파이낸셜 서비스는 2017년 새해를 맞아 두카티 코리아와 함께 2월 한달 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스페셜 할부 금융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두카티 파이낸셜 서비스는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주식회사의 금융 상품 브랜드다. 두카티 구매 고객에게 할부 프로모션뿐만 아니라 운용리스 및 금융리스 상품까지 제공하는 토탈 금융 서비스다.

2월 한달 동안 두카티 파이낸셜 서비스가 제공하는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은 이자 비용을 없애 월 납입금에 대한 고객들의 부담을 줄인 상품이다. 이 프로모션을 이용해 몬스터 821 레드(2016년식/1720만원)를 구입할 경우, 선납금 50%(817만원)를 내고 이자 없이 24개월동안 매월 약 34만1000원을 납입하면 된다. 더불어 취등록세를 추가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 출처 = 콘티넨탈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시스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와 사회공헌 업무 협약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시스템은 지난 6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시스템 사무실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와 사회공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시스템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는 이번 사회공헌 협약을 통해 ▲자원봉사활동 ▲건전 기부문화 확산 ▲사랑의 헌혈 및 생명보호 운동 ▲긴급구호활동 ▲생활 속 안전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청렴문화 확산 협약도 함께 체결해 부패 방지 및 청렴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시스템은 2012년 12월부터 ‘이천 거주 외국인과 함께하는 희망 풍차 Love Asia’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4회에 걸쳐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를 통해 직원 자원봉사활동 및 기금 후원을 이어왔다. 2017년 현재 약 1억1000만원에 달하는 기부금 누적을 달성,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회원유공장 명예대장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