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B하나은행 제공)

■ 핫&뉴 KEB하나은행, 하나머니세상 적금-정기예금특판

KEB하나은행은 6일부터 이자세 상당액을 되돌려주는 ‘하나머니세상 적금’및 ‘하나머니세상 정기예금’의 특별판매를 실시 한다고 밝혔다.

이 예금은 예금 이자금액의 하나멤버스 적립에 동의하고, 하나카드사의 1Q카드(신용, 체크)를 예금 가입 후 4개월 이내 10만원이상 사용하면 만기에 예금이자에서 발생하는 세금(원천징수세) 상당액을 이자금액에 더해 하나머니로 적립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금리는 최대 연 3.3%(우대포함) (2017.2.6 기준)이고 가입기간은 6개월이상 12개월이하(월 단위 지정), 가입금액은 1만원 이상 20만원 이내이다.

기본금리 연1.0%에 우대금리 최대 연1.8%가 더해져 최고 연2.8%가 적용된다. 여기에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로 돌려받는 원천징수세 상당액을 금리로 환산 시 최대 연 0.5%에 해당되며 50만좌까지만 한정 판매한다. (우대금리 중 0.2%는 스마트폰(1Q뱅크)신규가입자만 해당)

하나머니세상 정기예금도 최대 연 2.24%의 금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2017.2.6 기준, 세전) 가입기간은 6개월 혹은 12개월에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하이다.

기본금리 1.0%에 우대금리 최대 연 0.9%가 더해져 최고 연 1.9%가 적용된다. 여기에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로 돌려받는 원천징수세 상당액을 금리로 환산 시 최대 연 0.34%에 해당되며1조원까지만 한정판매 한다. 두 상품 모두 가입대상은 적금·정기예금 모두 만14세 이상의 개인에 한한다.

 

■ 파리바 카디프생명, ‘건강e제일 플러스보장보험’ 출시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6일 꼭 필요한 3가지 보장을 하나의 상품에 담아 휴대폰으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무배당 건강e제일 플러스보장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입원, 수술, 상해 보장 등 다양한 보장을 하나의 상품에 담아 단 한번의 가입으로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필수 보장만을 담아 보험료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35세 기준 여성의 경우 월 1만3600원, 남성의 경우 월 1만5100원의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보험가입금액 1억원, 5년 만기, 전기납, 월납, 비위험 기준) 또한 모바일 전용보험으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설치만으로 장소에 구애 없이 어디서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 NH-Amundi, 통합자산운용시스템 ‘Alto(알토)’ 오픈

NH-Amundi자산운용은 6일 투자 포트폴리오의 위험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통합자산운용시스템 ‘Alto(알토)’를 오픈했다고 밝혔다.Alto 시스템은 투자 실행에 앞서 포트폴리오의 위험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우수한 성과를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선 위험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위험관리는 펀드 운용의 핵심이다. NH-Amundi는 이미 체계적인 투자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위험한도(risk budgeting)’를 도입하는 등 투자위험을 관리하고 있으나 운용과정에서 가격변화 등에 따라 사후적으로 위험한도를 벗어나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솔루션이 Alto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