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제공)

■ 핫&뉴 우리은행, 위비톡 실시간 외국어대화 번역 서비스오픈

우리은행은 모바일 메신저인 위비톡에서 '실시간 외국어 대화번역 서비스' 창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에서 지원하는 언어는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중국어·인도네시아어·베트남어·캄보디아어·방글라데시어·일본어·브라질어·러시아어 총 10개 국어이다.

위비톡 대화창 내의 ‘실시간 번역 기능'에서 '구글(Google) 번역서비스'와 제휴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는 위비톡 업데이트 후 서비스가 제공되고 아이폰에서는 2월 중 번역서비스가 반영될 예정이다.

대화창 내 ‘실시간 번역 기능'은 외국인과 대화하는 경우 상대방 휴대폰기기의 언어로 자동번역돼 채팅창에 나타나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중국인 친구와 대화하는 경우 한국어로 입력하면 중국인 친구의 대화창에는 한국어와 중국어가 동시에 나타나, 외국인과 실시간 편리하게 모국어로 대화가 가능하다. 채팅창 상단에서 번역기능을 선택하면 기능이 실행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글로벌 활동영역 확장에 발맞춰 위비톡에 '번역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국내에서 활동 중인 중소상공인들의 해외판로 개척 지원 및 현지 바이어들과의 생활 의사소통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 Sh수협은행, `사랑해(海)카드` 출시

Sh수협은행은 3일 개인 및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가맹점 이용 시 생활관련 업종에 대해 기본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그 외 업종에 대해 특별 할인 혜택을 주는 신용카드 상품인 `사랑해(海)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사랑海카드`는 개인 고객인 경우, 일반 음식점 및 마트업종 5% 할인(월 최대 각 5000원 한도), 여객선 및 수협 쇼핑몰 5% 할인(월 최대 각 1만원 한도), 주유소(LPG충전소 포함) 리터당 40원 할인(건당 5만원 이상, 월 최대 5000원 한도), 영화관 3000원 할인(월 1회), 그 외 업종에 대해 이용금액의 0.2%를 5000원까지 할인해 준다.

 

■ 이베스트證, 맞춤형 스마트 포트폴리오 ‘Comma’ 오픈

이베스트투자증권은 3일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해 투자자에게 맞춤형 주식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Comma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Comma는 ‘복리의 마법’이라는 뜻의 ‘Compound Rate Magic’의 약자로 빅데이터와 금융공학 결합을 통해 최적의 주식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500만원 이상의 예탁자산을 보유한 이베스트투자증권 고객은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1주일 단위로 추천종목, 매매기준가, 수량, 매수·매도 정보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된다.이베스트투자증권 HTS와 MTS에서 서비스 가입 후 이용 가능하며, 오는 24일까지 가입 고객은 14일간 기본 매매수수료 이외 추가비용 없이 이용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