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현대건설이 광교 신도시 중심 상업지역에 분양하는 상가와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이 명절 중에도 계약자로 북적이면서 그 특별함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하 2층~지상 3층은 상가로, 지상4층~20층까지는 오피스텔로 구성되어 있고 단지에는 대기전력차단 시스템과 실별 온도조절시스템, '지하주차장 S-IT LED 조명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이 적용된다. 100% 지하주차장, 공개공지, 옥상정원, 선큰정원 등도 조성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남·여탈의실, GX룸 등도 있다.

지난 1월 개통한 신분당선 연장선 광교중앙역이 도보권에 있어 이를 통해 강남역 30여분대(10개 정거장), 판교역 20분 이내(6개 정거장) 이동이 가능하며 용인~서울고속도로 광교상현IC,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 등의 광역도로망도 가까워 타지역으로 차량 이동 또한 수월하다.

경기도청 신청사와 컨벤션이 바로 양옆으로 있고 광교신도시의 명소인 광교호수공원(202만여㎡ 규모)으로 연결되는 길목에 자리잡고 있다. 여기에 오피스텔 고정수요(876실)를 비롯해 상가주변으로 약 1만 3000가구에 달하는 주거시설이 있다. 이외에도 약 190개 업체 6000여명이 근무 중인 광교테크노밸리와 CJ제일제당 통합 연구소, 삼성디지털시티 R5(모바일)연구소, SEAGATE(하드디스크 제조업체) 등의 업무시설도 상업시설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롯데아울렛(광교점), 롯데마트, 아브뉴프랑,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 대형쇼핑센터와 문화시설이 인근에 있으며, 오는 2020년 완공예정인 수원컨벤션센터 지원시설(쇼핑몰, 호텔, 아쿠아리움 등)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다. 단지 인근으로 수원지방법원, 검찰청, 수원고등법원, 수원고등검찰청 등이 몰려 있는 광교법조타운도 2019년 완공될 예정이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누릴 수 있는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의 분양상담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에서 유선상담 후 예약제를 통해 진행되며, 완공은 2020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