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 - 히포크라테스

“평균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등 추위에 감기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잠깐의 여유 시간에 과일을 넣은 따뜻한 차 한 잔 어떠세요? 특히 ‘자몽’이 들어간 차를 추천하고 싶은데요. 몸의 온도를 올려주고 입맛을 돋우는 상큼한 맛은 물론 비타민 보충까지 할 수 있습니다. 자몽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반 개의 자몽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를 모두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면역력 증진에도 좋다고 하니 새콤달콤한 자몽으로 건강 관리하기를 바랍니다.”
 

“남성보다 여성에게 특히 좋은 식품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미국 보스턴 의과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일주일에 5번 이상 요거트를 먹는 여성은 한 달에 한 번 요거트를 먹는 여성에 비해 고혈압 발병 위험이 최대 31%까지 낮아진다고 합니다. 요거트의 효능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뚜렷하게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특히 과일이나 채소, 견과류, 콩류를 꾸준히 먹는 것보다 그 효과가 더 높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도 관심이 많은 여성이라면 가벼운 아침식사 대용 혹은 간식으로 맛이 좋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요거트를 추천합니다.”

 

WHAT

유목민들이 동물의 젖을 발효시켜 만든 고대의 건강식입니다. 우유나 산양젖 등을 살균해 반쯤 농축시키고 유산균을 번식시켜 발효, 응고시킨 음료인데요. 액체일 때도 있고 고체일 때도 있어, 이에 따라 마시기도 하고 숟가락으로 떠서 먹기도 합니다.

 

WHY

우유의 영양을 고스란히 담고 있으면서도 유산균의 다양한 효능까지 챙길 수 있는 식품입니다. 장내균총 개선, 장내부패 억제, 설사와 변비 치료,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등의 효능을 자랑하고 유산균 성분이 피부에 침투한 나쁜 균을 없애줘 여드름의 예방과 치료에도 좋습니다. 아울러 노화를 방지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TIP

요거트에 함유된 당은 비만을 비롯해 다양한 합병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에 요거트를 구입하기 전 당 함량을 꼼꼼히 따져야 합니다. 저당, 무당 제품을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요거트가 함유된 제품>

 

1. CU ‘허니&숯불치킨이닭’ 도시락

기존에 편의점 업계에서 선보인 도시락에 디저트로 매일유업의 ‘마일 바이오 플레인 요거트’를 하나의 패키지로 묶은 제품입니다.

(별 ★★★★) “도시락을 다 먹고 난 후에 인위적인 당을 첨가하지 않은 상큼한 요거트로 마무리할 수 있어 디저트를 즐기는 2030대 여성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2.롯데제과 ‘칸쵸딸기요거트’

달콤한 딸기맛과 향긋한 요거트가 어우러진 과자로, 그릭요거트 분말로 진한 요거트 풍미를 강조했습니다.

(별 ★★★) “군것질이 하고 싶을 때 조금이라도 건강한 재료를 담은 과자를 먹고 싶다면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인데요. 딸기는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적인 맛이라 선택의 부담이 없네요.”

 

3. 빙그레 ‘요플레 디저트’

프리미엄 디저트 요거트로 바닐라, 솔티드 카라멜이 국내산 원유와 어우러져 진하고 풍부한 맛을 냅니다.

(별 ★★★★) “디저트 열풍에 맞춰 나온 제품으로, 요거트와 함께 달콤한 맛의 조화가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