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송정지구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 투시도. 출처=금강주택

금강주택은 1일 울산광역시 북구 송정지구 B7블록에 공급하는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의 견본주택을 오는 24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전했다.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 분양 규모는 지하1~지상21층, 7개동에 전용면적 84㎡ 총 544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전용 84㎡A 241가구 ▲전용 84㎡B 259가구 ▲전용 84㎡C 44가구로 이뤄진다. 전가구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돼 울산에서 신주거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송정지구 중심에 위치해 실수요층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울산 북구의 송정지구는 좋은 시장 분위기를 자랑한다. 지난해 하반기 분양한 송정지구 일반분양물량 4개 단지 2278가구 중 4만9904명이 청약을 신청해 평균 청약경쟁률이 21.9대 1로 높은 수준을 보였다.

또 분양을 앞둔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와 마주한 ‘울산 송정 한라비발디 캠퍼스’의 경우 계약 4일 만에 완판 되는 등 송정지구 내 분양아파트들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았다.

금강주택 분양관계자는 “앞서 송정지구에서 분양한 단지들 중 한라비발디와 반도유보라가 단기간에 계약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던 것은 초·중학교가 인접하고 수변공원이 가까이 위치한 입지적 장점 때문”이라며 “이를 감안하면 중학교와 수변공원이 접해있는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도 수요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가 위치한 울산 송정지구는 정주여건과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지구 남측으로 현대자동차 울산공장과 북구모듈화 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울산공항과 동해남부선 송정역(오는 2018년 개통 예정)이 인접해 있으며 송정지구 동측으로는 현대자동차 울산공장과 이어진 오토밸리로가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다.

단지 내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동쪽으로 동화산(235m)이 위치했고, 단지 서쪽으로는 동천강이, 지구 북쪽으로는 송정천과 송정박상진 호수공원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가 위치한 B7블록은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단지 북측으로 인접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울산 송정지구내 중심상업지구가 단지에서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또 진장동에 위치한 농협하나로마트와 코스트코코리아, 롯데마트 등의 대형 쇼핑시설도 인접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학교시설은 중학교가 단지와 접해 있고, 화봉초를 비롯해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도보권에 위치해 통학환경이 뛰어나다.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의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1297-2번지에 위치하며 오는 24일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