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와 방학을 낀 겨울 원없이 PC게임을 즐기고픈 이들에게 PC방만한 곳은 없다. 수년전에만 해도 PC방은 담배연기와 게임 폐인이라 불리는 이들이 있던 폐쇄된 공간이었다. 최근 PC방들은 카페 못지 않는 고급 인테리어와 다양한 음식 메뉴, 뛰어난 장비 등 특화된 프리미엄 PC방으로 진화됐다. 설 연휴에 꼭 가봐야 할 특별한 PC방을 모았다.

▲ 출처=스틸시리즈

스틸시리즈 PC방 세계적인 프로게임팀 선수들이 쓰는 고가의 덴마크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를 일반 PC방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PC방이다. 부천, 분당 등에 위치한 스틸시리즈 PC방은 유럽, 아시아, 미국 등 총 84개국에 진출한 스틸시리즈의 고가 고사양 게이밍 마우스, 헤드셋, 키보드 마우스패드로 세팅되어 있다.

때문에 본인의 승률을 높이고 싶은 이들이 오버워치 와 리그 오브 레전드(LoL) 등을 즐기러 찾아온다. 덴마크 감성의 유니크한 인테리어와 직접 끓인 라면 등의 다양한 푸드 메뉴 등은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특화된 프로게이밍 존을 마련해 32인치 대형 모니터와 프리미엄 헤드셋, 키보드 등을 세팅해놨다.

▲ 출처=스틸시리즈

세븐 PC방 게이머들 사이에서 성지라고 불리는 걸출한 게이머들이 배출된 사당동에 위치한 PC방이다. 프로게이머이자 아프리카TV 인기 BJ 임준영을 비롯해 프로게이머 주진영을 포함해 게임 상위에 속한 랭커들이 많이 찾는 역사적인 PC방이다.

다양한 게임 대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온라인 1인칭 슈팅(FPS) 게임인 서든어택을 하는 전용룸에 다량의 CRT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다. 또한 144Hz 32인치 와이드 모니터를 배치했다.

주말이면 멀리 지방에서 세븐 PC방을 방문하는 이들도 있다. 대기표를 뽑고 자리가 날 때까지 내부 카페에 앉아 기다리는 수고도 마다하지 않는다. 방문객들이 이곳에서 인기 프로게이머를 만나 사인을 받아가는 이색 풍경도 틈틈이 발견할 수 있다.

▲ 출처=스틸시리즈

헌터 PC방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PC방이다. 카페형 인테리어를 도입한 헌터 PC방은 자체 먹거리 브랜드인 ‘헌터’s 매콤떡볶이‘를 PC방에서 선보이면서 부가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여기에 카페형 데스크와 조리에 필요한 집기 등을 비치한 인테리어로 게임을 하면서 저렴한 가격과 빠른 조리시간, 맛으로 사용자들이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