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동통신3사는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설날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신영화 쿠폰부터 해외여행객을 위한 특화 로밍 서비스까지 다양하다.

▲ 출처=SKT

SK텔레콤은 최근 기존의 'T로밍 데이터·LTE 원패스(OnePass)' 요금제를 'T로밍 원패스 100/150/250' 요금제로 세분화했다. 요금제에 따라 하루에 100MB/150MB/250MB가 기본 데이터로 제공된다. 제공량 소진 뒤에도 하루 동안 메신저·웹서핑이 가능한 200Kbps 이하 속도로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요금은 100/150/250 상품 각각 일 9900원·1만3200원·1만6500원(부가세 포함)이다. 하루 9900원을 내면 데이터를 100MB까지 이용할 수 있는 식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고객 입장에 적합한 요금제를 쉽고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 개선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KT는 로밍 서비스를 할인 가격에 제공하는 할인상품 '데이터 로밍 하루종일 플러스'를 2월까지 제공한다. 할인 상품은 79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대비 13% 할인된 가격인 하루 1만43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 상품을 사흘 이상 신청한 고객에게는 전국 공항 로밍센터에서 선착순 1만명에 한해 보조배터리를 증정하고 있다.

또한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고객을 위해 '데이터로밍 기가팩' 상품을 출시했다. 데이터로밍 기가팩은 유럽·미국·호주 등 38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28일 동안 4만4000원에 데이터 2GB를 제공하고 소진 시에는 데이터 이용을 자동 차단한다.

▲ 출처=KT

KT는 일본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현지 도착 시 안내 문자(MMS)를 통해 현지 편의점(LAWSON)을 비롯해 백화점(TAKASHIMAYA), 드럭스토어(MATSUMOTO KIYOSHI), 면세점(LAOX)까지 총 4개 브랜드 매장에서 제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단 본 쿠폰을 받기 위해서는 현지에서 휴대폰을 켜고 현지 사업자(NTT DOCOMO) 망을 연결해야 한다. 또한 데이터로밍 유료 부가서비스 또는 ‘데이터로밍 완전 차단(MMS허용)’ 무료 서비스를 가입한 고객만 안내 문자 수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KT 고객은 해당 쿠폰 사용 시 원치 않는 데이터로밍 요금 부과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본 쿠폰은 한중일 통신사업자 협의체인 SCFA를 통해 KT가 일궈낸 현지 제휴 혜택이다. 보다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쿠폰 종류 및 쿠폰 제공 국가는 점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일본 방문객뿐만 아니라 해외를 찾는 KT 로밍 고객 전원이 혜택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현재 진행 중이다. 2월 18일까지 올레닷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룰렛을 돌리면 매일 최대 5000원까지 롯데인터넷면세점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매일 룰렛을 돌리는 고객은 해외 출국 전까지 쏠쏠하게 적립금을 모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박현진 KT 유무선사업본부 본부장은 “2017년 첫 번째 명절 설 연휴를 맞아 해외를 방문하는 고객님의 알뜰한 여행을 위해 제휴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혜택으로 고객 감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 ‘U+ tv와’ 모바일 미디어플랫폼 ‘U+비디오포털’ 및 국내 1등 홈 IoT 서비스 ‘IoT@home’에서 다양한 고객 맞춤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IPTV 서비스 U+ tv에서는 온 가족이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VOD(주문형비디오)로 설 명절 특집관을 기획했다. 설 명절 특집관에서는 다음 달 1일까지 <형>, <아수라>, <도리를 찾아서>, <거울나라의 앨리스>, <피터와 드래곤>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영화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설 연휴 기간인 27일부터 30일까지 ‘최신 영화 Big4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닥터 스트레인지>, <판도라>, <신비한 동물사전>, <사랑하기 때문에>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VOD 구매 시 이용할 수 있는 3,000원 쿠폰을 즉시 제공한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경우 다음 달 13일까지 VOD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닥터 스트레인지 한정판 플래너(80명)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U+비디오포털에서는 26일부터 31일까지 6일 간 ‘복 주머니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U+비디오포털에서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해 복 주머니를 모으면, 복 주머니 개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국내 최초로 최신 무료영화 등 VOD 결제비용은 물론 데이터 요금도 과금하지 않는 ‘데이터도 무료관’에서 영화를 보면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단 하루만 출석체크를 해도 복 주머니 1개를 모을 수 있고, 복 주머니 1개를 모은 모든 고객에게 U+비디오포털 1,000원 정액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복 주머니 개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50명) ▲영화관람권과 팝콘 콤보 패키지(20명)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5명) ▲LG전자의 최신형 미니빔 프로젝터(1명)를 증정한다.
 
국내 최대 55만 가구 가입자로 홈 IoT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유플러스의 IoT@home 서비스도 명절 맞이 1개월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 IoT@home 공식 구매 홈페이지인 IoT Shop에서 ‘홈CCTV 맘카’(VAT 포함 월 8800원, 3년 약정 기준)에 가입하면 한달 이용요금을 면제해준다.
 
부모님께 꼭 필요한 홈 IoT 상품들로 구성된 ‘효도패키지’(VAT 포함 월 9,900원, 3년 약정 기준)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개월 요금 면제 혜택을 같은 기간 동안 제공한다. 효도패키지는 ▲가스락 ▲플러그 ▲스위치 ▲열림감지센서로 구성되어 있다.
 
LG유플러스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서는 홈 IoT 바이럴 영상 <깜빡엄마>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건강보조식품 등 부모님을 위한 특별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월 8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