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둑한 지갑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세뱃돈의 시간이다. 있는 돈까지 보탠다면 나 자신에게 그럴 듯한 선물을 줄 수도 있겠다. 당신의 세뱃돈 도둑 후보를 소개한다. 매력적인 음향기기 5종을 모았다.

 

▲ 출처=에이들

에이들 오딧세이-1

프랑스 수제 하이브리드 인이어 이어폰이다. 에이들은 문화 예술의 도시 파리의 감각과 오디오 성능의 결합이라는 가치를 기준으로 제품을 만들어내는 브랜드다. 신제품 오딧세이-1은 전량 프랑스에서 수작업 제조되는 하이브리드 이어폰으로 10mm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싱글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를 탑재했다.

이어폰의 하우징은 ABS 재질과 절삭 가공된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해 제작된다. 이어행거에는 베네치아산 최고급 송아지 가죽을 사용해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한다. 수개월에 걸친 디자인 연구와 수작업 과정을 통해 우아함과 편안함이 갖춰진 스타일의 에이들 이어폰은 교체 가능한 MMCX 커넥터 탈착식 케이블을 채용했다. 출고가 49만8000원.

 

▲ 출처=비츠바이닥터드레

비츠바이닥터드레 파워비츠3 와이어리스

오디오 브랜드 비츠 바이 닥터드레가 선보인 신형 이어셋이다. 땀과 수분에 강한 제품으로, 탁월할 착용감을 제공한다. 비츠의 베스트셀러인 파워비츠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모델인 파워비츠3 와이어리스는 이전 모델보다 2배 긴 최대 12시간 재생 배터리를 장착했다.

또한 5분만 충전해도 1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패스트 퓨얼 기능과 음악 재생 중에도 통화와 시리 동시 활성화 기능 등을 갖췄다. 탁월한 착용감과 내구성으로 강한 운동과 궂은 날씨의 외부 활동에서도 비츠만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것도 파워비츠3 와이어리스의 특징이다. 인터넷 최저가 23만원대.

 

▲ 출처=뱅앤올룹슨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H9
액티즈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갖춘 블루투스 헤드폰이다. 이 제품은 덴마크의 유명 산업 디자이너 야콥 바그너(Jakob Wagner)가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오버이어(Over-ear) 타입으로 디자인했다.

베오플레이 H9는 뱅앤올룹슨 헤드폰 가운데 최초로 블루투스 4.2를 탑재해 데이터 전송속도를 높이고 배터리 소비를 크게 감소시켰다. aptX와 AAC 코덱을 지원, 24비트의 무손실 음원을 전송해 무선환경에서 CD 수준의 음질을 구현한다. 이어컵이 귀를 완벽하게 감싸줘 ANC 기능과 함께 소음이 많은 외부환경 속에서도 뱅앤올룹슨의 시그니처 사운드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도와준다. 인터넷 최저가 77만원대.

 

▲ 출처=브리츠

브리츠 BZ-M3060
이 제품은 모던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에 휴대성을 고려한 아담한 크기로 아웃도어는 물론이고 실내에서도 늘 함께 할 수 있는 스피커다. 눕힌 상태에서는 LED 디스플레이가 전면에 나타나 탁상형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다.

뒤쪽에는 손잡이가 있어 야외에서는 휴대가 간편하며, 다양한 공간에 걸어 놓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평상시에는 탁상형 알람 오디오로 사용하다가 캠핑이나 야유회, 또는 여행, 출장에서도 늘 함께할 수 있다. 앞쪽 LED 디스플레이는 현재 시간이 표시되며, 지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알려주는 알람 기능도 탑재해 캠핑, 여행지에서도 시간 관리에 도움을 준다.

A2DP 및 AVRCA 프로파일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모듈이 탑재되어 스마트폰·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블루투스 작동거리인 약 10미터 이내에서는 자유롭게 들고 다니며 스마트폰에서 재생되는 다양한 음원을 들을 수 있다. 인터넷 최저가 5만원대.

 

▲ 출처=소니

소니 턴테이블 PS-HX500

소니의 HRA 레코딩 턴테이블이다. 최상의 아날로그 사운드 재생은 물론 고해상도 디지털 리핑의 재미까지 동시에 선사한다. LP의 아날로그 음악을 디지털 음원으로 리핑하는 과정은 간단하다. USB 디지털 출력 단자로 제품과 PC를 연결한 후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레코더(Hi-Res Audio Recorder)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버튼 클릭만으로 고해상도 음원을 편집 또는 저장할 수 있다.

이렇게 저장한 LP 음원을 워크맨, 스마트폰 등 다양한 포터블 기기에 담아 거실, 침실, 심지어 화장실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PS-HX500은 소니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설계된 스트레이트 톤암을 통해 회전 시 균일한 밸런스를 유지하고, 일체형의 고강도 쉘과 안정적인 카트리지는 안정적이고 생생한 사운드를 재생해 편안하고 여유로운 음악 감상을 돕는다. 인터넷 최저가 60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