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3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리터너즈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매니지먼트 RPG ‘리터너즈’에서 인기 BJ 4인이 진행하는 ‘마.리.텔(마이 리터너즈 BJ 텔레비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리.텔’ 프로모션은 ‘로이조’, ‘보겸’, ‘효근’, ‘롤선생’ 등 인기 BJ 4인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며 유저들과 실시간 소통하는 게임방송으로, BJ간 게임 대결, 퀴즈, 시청자 참여 코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파이널 블레이드

엔씨소프트가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가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시작한다. CBT는 25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테스터를 선발했다. 테스터로 선발된 이용자는 게임 다운로드와 설치를 안내하는 문자 메시지를 받는다.

#크레이지 아케이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의 오프라인 토너먼트 본선 경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 열린 ‘크아왕 뽑기(선발)대회’는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300여 명의 유저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던전앤파이터: 혼

넥슨은 네오플이 개발한 신규 모바일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 혼’의 첫 유저 간담회 ‘모던(모바일 던전앤파이터)패밀리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던패밀리DAY’는 개발진과 유저들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론칭 후 약 한 달 만에 개최되는 첫 오프라인 행사로, 오는 2월 4일 13시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대전략온라인

삼국지를 소재로 한 독특한 스타일의 리얼타임 웹전략게임(RTS) 한 편이 곧 국내에 선 보인다. 팡게임은 아오시탕이 개발한 삼국지 소재 리얼타임 전략 게임(RTS) '대전략온라인'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정식 서비스 오픈 전까지 사전등록 이벤트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대전략온라인'은 위, 촉, 오의 삼국지 시대 전장을 리얼하게 재현한 리얼타임 전략시뮬레이션(RTS) 게임으로, 캐릭터의 성장보다는 '전략에 기반한 실시간 컨트롤'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아덴

이츠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덴'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공성전:첫번째 성의 주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아덴은 매주 화요일 성(城)의 주인을 결정하는 대규모 전투 '공성전'을 연다. 최대 90명이 참여하는 공성전은 성을 지키는 1개 길드와 이를 공격하는 2개 길드의 실시간 전투로 진행되며, 본성의 수호탑을 파괴하거나 시간 내 지켜내면 종료된다. 성을 점령한 길드에게는 특별한 전용 변신이 주어지고, 향후 길드상점의 세금 혜택 등 추가적인 보상이 제공된다.

#몬스터워로드

게임빌은 자사 글로벌 스테디셀러 ‘몬스터워로드(MONSTER WARLORD)’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6년 새 장기 레이스를 펼치고 있는 이 게임은 해외 마니아들을 지속해서 양산하고 있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신규 콘텐츠를 대거 탑재했다. 우선 ‘임모탈’ 등급 몬스터를 조합하여 획득할 수 있는 최상위 등급 몬스터 ‘라그나로크’를 최초 공개했다. 더불어 최상위 등급 몬스터 알인 ‘맹세의 몬스터 알’도 첫 선을 보였으며, 유저들은 한 단계 강화된 몬스터를 통해 더욱 다채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