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 스마트한 변화 ‘2017 뉴 파일럿’ 출시

혼다코리아가 첨단 편의사양을 더해 상품성을 개선한 ‘2017년형 뉴 파일럿(New PILOT)’을 23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2017년형 뉴 파일럿은 안드로이드 OS기반의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설치하고 Apple CarPlay 기능을 더해 스마트 기기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컬러도 기존 실버, 블랙, 화이트에 ‘모던 스틸 컬러’를 새롭게 추가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존의 뛰어난 안전성과 공간 활용성,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내외부 디자인, 그리고 파워풀한 주행성능과 안전 및 편의 시스템 등은 그대로 유지했다.

공간활용성도 탁월하다. 3열 시트를 접지 않아도 약 80ℓ 크기의 대형 아이스박스도 쉽게 적재할 수 있다.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2376ℓ라는 넓은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버튼 하나로 2열 시트를 손쉽게 접을 수 있는 ‘2열 워크 인 스위치’는 3열 승하차의 편의성을 높인다.

파워트레인은 V6 3.5ℓ 직접 분사식 i-VTEC 엔진으로 284마력, 최대 토크 36.2kg·m로 뛰어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지능형 지형관리 시스템(Intelligent Traction Management)’이 눈길과 진흙길, 모랫길에서도 최적의 주행 안전성을 제공한다. 연비는 복합연비 8.9km/ℓ (도심 7.8km/ℓ, 고속도로 10.7km/ℓ)라는 동급 최고 수준의 연료 효율성을 실현했다.

가격은 5460만원이다.

▲ 출처 = 한국지엠

쉐보레 ‘설 연휴 특별 서비스 캠페인’ 실시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설 명절을 맞아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 동안 전국의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설 연휴 특별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쉐보레 차량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캠페인은 진단장비를 활용한 엔진/브레이크/타이어 공기압 점검, 냉각수/엔진오일 보충 등의 특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친환경 에탄올 워셔액을 비롯한 벌브류 등의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환해준다. 또 장거리 운전에 대비, 차량관리 및 안전운전 요령에 대한 안내가 제공된다.

▲ 쌍용차 코란도 스포츠 / 출처 = 쌍용자동차

쌍용차 ‘설날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쌍용자동차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해 고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을 위해 ‘설날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날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는 설 연휴 기간인 26일부터 29일까지 총 4일간에 걸쳐 귀성 및 귀경하는 고객의 안전운행을 돕기 위해 전국 고속도로 상하행선 휴게소코너 9개소에서 실시된다.

이 기간에 입고하는 고객은 장거리 주행에 필요한 차량 점검 및 각종 벌브류 무상교환은 물론 각종 오일류, 부동액, 와셔액 보충과 함께 엔진, 브레이크 등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출처 = 팅크웨어

팅크웨어, 프리미엄 틴팅 브랜드 ‘칼트윈(Kalt win)’ 런칭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기업 팅크웨어가 프리미엄 틴팅 사업에 새롭게 진출하며 자동차 애프터마켓 사업을 확대한다.

팅크웨어는 프리미엄 틴팅 브랜드 ‘칼트윈(Kalt Win)’을 새롭게 런칭하며 자동차 틴팅 사업에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틴팅 사업에 진출을 통해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 사업 확대 및 대표 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을 보다 견고히 하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팅크웨어는 지난해 미국 메이저 필름 제조사와 전략적 사업제휴를 진행했다. 회사는 내비게이션, 블랙박스의 기술개발을 통한 높은 자동차 이해도를 기반으로 까다로운 품질기준에 맞춰 국내 시장과 소비자에 맞는 필름을 제조사와 함께 개발했다.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 기반의 높은 현장 기술력과 철저한 사후 서비스 등의 강점을 살려 적극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틴팅 사업에서는 후발주자지만 ‘아이나비’를 국내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킨 노하우를 활용해 빠르게 성장시킨다는 게 업체 측의 전략이다.

▲ 출처 = SK엔카직영

SK엔카직영 “홈엔카로 재구매 고객에 취등록세 지원해 드려요”

SK엔카직영은 온라인 원격 구매 서비스 ‘홈엔카’를 통해 중고차를 구매한 소비자가 18개월 내 재구매 시 취·등록세를 지원해 주는 ‘홈엔카 체인지업’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월 28일까지 홈엔카 서비스를 이용해 중고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홈엔카 체인지업’에 자동으로 가입된다. 가입 선물로 주유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새롭게 선보인 ‘홈엔카 체인지업’은 홈엔카로 중고차를 구매한 소비자가 18개월 이내에 타던 차를 팔고 새로운 중고차를 구매할 경우, 취·등록세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운영 기간 내 홈엔카로 쉐보레 말리부를 구매한 소비자가 1년 후 홈엔카로 다시 차를 팔고 르노삼성 SM6를 구매할 경우, 취·등록세를 백화점 상품권 형태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 한도는 최초 구매한 차의 취·등록세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제한된다.

특히 ‘홈엔카 체인지업’은 프로그램에 가입한 본인은 물론, 배우자, 자녀 등 직계가족이 홈엔카로 차를 살 때도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 내 차를 사고 팔 때 모두 홈엔카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 출처 = BMW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리처드 도킨스 교수 의전차량 지원

BMW 그룹 코리아는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방한한 리처드 도킨스 옥스퍼드대학교 뉴칼리지 명예교수에게 공식 의전 차량을 제공했다.

영국의 행동생물학자이자 진화론자인 리처드 도킨스 교수는 1976년 대중적인 과학 저서 '이기적 유전자'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후 ‘눈먼 시계공’, ‘만들어진 신’ 등 활발한 저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리처드 도킨스 교수에게 제공된 BMW 뉴 7시리즈는 모던 럭셔리 디자인,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함께 카본 코어 경량 설계, 제스처 콘트롤, 레이저라이트 등의 신기술을 적용해 역동적인 승차감과 안락함, 안전 등의 요소가 최적화된 모델이다.

한편 리처드 로킨스 교수는 한국에서 1월 21일과 22일 마이크임팩트 주최로 세종대 대양홀에서 열린 ‘그랜드 마스터 클래스, 빅퀘스천 2017’ 행사에 참석해 ‘진화는 예측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 출처 = 아우디코리아

팀 아우디 코리아 ‘아시안 르망 시리즈’ 4라운드 말레이시아전 우승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 1월 20 ~ 22일 말레이시아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4시간 내구 레이스인 ‘2016-2017 아시안 르망 시리즈(Asian Le Mans Series)’ 4라운드 말레이시아전에서 ‘팀 아우디 코리아’가 1위를 기록하며 시즌 최고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팀 아우디 코리아’는 대한민국 국가 대표급 드라이버 유경욱, 홍콩의 마치 리(Marchy Lee), 말레이시아의 알렉스 융(Alex Yoong) 3명의 아시아 최정상급 선수들로 한 팀을 이뤄 아우디의 고성능 스포츠카 R8을 기반으로 GT3 경주에 맞춰 설계한 ‘뉴 아우디 R8 LMS컵 카’로 아시안르망 시리즈 2라운드 일본전부터 GT 클래스에 출전해왔다.

이번 우승으로 아우디 코리아는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한국인 선수를 앞세워 출전한 국제적인 규모의 내구 레이스 대회에서 첫 우승을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GT 클래스는 엔진의 구성 및 차체 구조에 대한 제한이 엄격하지 않고 양산형 로드카를 기본으로 제작되어야 하는 규정의 특성 상 다양한 레이싱 차량들이 출전할 수 있다. ‘아시안 르망 시리즈’ 전체 5개 클래스 총 25대 출전 차량 중 10대가 GT클래스 경기에 출전하는 만큼 그 경쟁이 더욱 치열했다.

▲ 출처 = 할리데이비슨코리아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2017 클럽 윷놀이 진행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올해 첫 행사인 ‘2017 클럽 윷놀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클럽 윷놀이는 추운 겨울 모터사이클 라이딩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이벤트다. 라이더 뿐 아니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 할리데이비슨 코리아의 대표적인 새해 맞이 행사다.

특히 지난 1월 21일 열린 2017 클럽 윷놀이에는 행사 시작 이래 최대 인원인 500여명이 참가했다. 고객들은 계절에 관계없이 할리데이비슨으로 하나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출처 = 보쉬

보쉬, 겨울철 자동차 점검법 소개 '교체해보쉬죠' 영상 공개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교체해보쉬죠-겨울철 자동차 점검법 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보쉬의 전문 서비스센터인 BCS(Bosch Car Service)를 통해 기온에 예민한 와이퍼, 배터리, 타이어 등 자동차 부품을 알아보고 각 위치와 역할, 교체주기 등을 소개했다.

보쉬의 '교체해보쉬죠' 영상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출처 = 레이스123

내구레이스 국제대회 ‘RACE123’ 블라인드 티켓 예매 이벤트 실시

오는 4월 20일부터 3일간 열릴 국내 첫 국제 내구레이스 ‘RACE123’(이하 레이스123)가 1월 23일을 기념해 대회 첫 시작을 알리는 블라인드 티켓 예매 이벤트를 펼친다.

대회 주최사인 제이스컨설팅은 23일부터 정상가의 50% 할인된 가격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블라인드 티켓 예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티몬을 통해 단독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 메인 ‘그랜드스탠드’ 좌석은 1만원, 실제 트랙을 걸으며 경주차와 선수들을 가까운 거리에서 만날 수 있는 ‘피트 앤 그리드 워크’ 티켓은 2만원에 판매한다. 선수들만의 전용 공간인 패독에 출입이 가능한 ‘패독’ 티켓은 3만 5천원에 한정 수량 판매해 모터스포츠 팬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레이스123은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사상 최초의 내구레이스 국제대회로 평소 볼 수 없었던 슈퍼카들의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대 9시간 15분에 걸쳐 219랩(1230km)을 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출처 = 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 자전거 본연의 매력 강조를 통해 2017 고객 확장 전략 제시

삼천리자전거가 지난 19일 충북 청주 그랜드 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 ‘2017 전국 대리점주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전국 1200여 명의 대리점주들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총 200여 모델의 신제품이 전시됐다. 신규 차종 설명회와 더불어 2017년 삼천리자전거의 주요 마케팅 전략 및 영업 정책이 발표됐다.

삼천리자전거는 올해 주요 마케팅 전략에 대해 다양해진 탈것들 사이에서 자전거만이 가진 본연의 매력도 강조를 통해 엔트리 고객의 지속적인 확장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20대를 타깃으로 비 라이더에게는 라이딩에 대한 동경과 선망을 자극하고 기존 이용자들에게는 라이딩에 대한 자부심 부여하는 영상 광고와 참여형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삼천리자전거는 지난해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았던 제품의 특성을 분석해 2017년도 각 브랜드 별 라인업을 재정비했다.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통해 국민 MTB로 정착한 칼라스(Callas) 시리즈와 작년 한해 ‘류준열 자전거’로 불린 대표 로드 자전거 XRS 시리즈를 필두로 주요 라인업이 구성된다.

이 밖에도 출퇴근용이나 가벼운 도심 주행용으로 로드 자전거가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디스크브레이크를 장착한 하이브리드 제품 ‘브릭’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한 시티형 제품 ‘브릭시티’를 새롭게 출시해 하이브리드 라인을 새롭게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