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버블파이터

넥슨은 자사 인기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에 신규 모드 ‘복불복 웨폰마스터’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겨울시즌 동안 진행된 ‘It’s NEW’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마지막으로 추가된 ‘복불복 웨폰마스트’는 게임 도중 무기 아이템 ‘총기’가 무작위로 바뀌는 요소를 갖췄다. ‘슈퍼팡’ 어시스트로 일정 포인트를 쌓아 레벨업을 하면 ‘총기’가 자동으로 바뀌며, 경기 중 최고 레벨을 달성하면 승리한다.

#신(辛)무협

팡게임은 모바일 무협 3D MMORPG '신(辛)무협'을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하고, 오픈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辛)무협'은 영웅들이 '천마신검'을 찾아서 신용을 깨우고, 마왕으로부터 혼란에 빠진 세계를 구한다는 내용의 고대 신화를 배경으로 한 MMORPG다. 3D로 제작된 밝은 분위기의 오픈필드에서 방대한 양의 콘텐츠로 무협게임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다.

#뮤 레전드

웹젠의 신작 PC온라인게임 ‘뮤 레전드’에 세계적인 게임음악 작곡가 제스퍼 키드가 참여한다. 웹젠은 PC MMORPG ‘뮤 레전드(MU LEGEND)’의 공식홈페이지에서 유명 게임음악가 ‘제스퍼 키드(Jesper Kyd)’가 작곡한 2곡의 게임음악을 우선 공개했다. 제스퍼 키드는 ‘‘영국 영화TV예술아카데미(BAFTA)’로부터 수차례 ‘베스트 오리지널 뮤직’을 수상하고 ‘빌보드’, ‘MTV 비디오뮤직어워드’에도 수상 후보로 오르며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리터너즈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매니지먼트 RPG ‘리터너즈’에 신규 게임모드 ‘스펙터 추적’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펙터 추적’은 탑 형태의 전투장에서 각 층마다 거대 스펙터와 대결을 벌이는 신규 콘텐츠로, 높은 난도로 고레벨 유저들에게 새로운 도전과제를 제공한다. 신규 게임모드는 하루 한 번 도전이 가능하며, 기존 던전에서 구할 수 없는 영웅 장비 승급재료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에 80년대 선수 카드를 비롯한 대규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982년부터 1989년까지 한국 프로야구의 태동기에 활약한 KBO선수들이 ‘컴프매’ 서비스 최초로 추가된다. KBO 최강 에이스 최동원을 비롯해, 선동열, 김시진, 장효조, 이만수 등 80년대 한국 야구를 뜨겁게 달군 전설의 선수들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아이러브클럽

스마일게이트가 자사 모바일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 ‘아이러브클럽 for Kakao’와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사천성’ 간 크로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러브클럽’은 친구들과 함께 나만의 클럽을 만들어 성장시켜 나가는 클럽 경영 SNG로, 각종 음료를 판매하는 ‘바텐더’, 신나는 음악으로 분위기를 이끄는 ‘DJ’, 티켓부스를 관리하는 ‘티케터’ 등 3개 직업 200여 종의 캐릭터와 1500여개의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해 나만의 클럽을 꾸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로노스

네오위즈게임즈의 계열사 게임온스튜디오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크로노스’에서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이용자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는 2월 1일까지 매일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거나 이벤트 기간 누적 포인트 5천점이 넘은 모든 이용자에게 행운과자를 1개씩 지급하고, 이를 사용하면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된 아이템 상자를 선물로 증정한다.

#파라몬

엔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전국민 몬스터 육성 RPG ‘파라몬 : 몬스터 클래시(이하 파라몬)’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엔게임즈가 서비스 예정인 ‘파라몬’은 몬스터 조련사가 정령의 대륙에 흩어져 있는 다양하고 강력한 몬스터를 포획하기 위한 모험을 그린 턴제 수집형 모바일 RPG로 귀엽고 강력한 펫을 수집해 길들이고 진화와 승급 등 다양한 펫을 육성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별이되어라!

게임빌이 자사 대표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4년 2월 출시 이래 대형 업데이트마다 반향을 일으키며 인기를 지속하고 있는 모바일게임 스테디셀러로 이번 업데이트 역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별이되어라!’는 우선 최대 강화를 ‘맥스(Max)’에서 상향 조정한 ‘초월급 동료 Ultimate 강화’를 최초 공개했다. 이와 함께 ‘Utimate 스킬’이 오픈되어 초월 강림 동료의 능력과 특성이 더욱 강력해졌다. 더불어 ‘증명의 탑’을 리뉴얼했으며, 초월급 동료 밸런스 조정, 각종 편의 기능 개편 등 콘텐츠를 대폭 업그레이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