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9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던전앤파이터

넥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신규 캐릭터 ‘여프리스트’를 추가했다. 지난 ‘2016 던파 페스티벌’에서 첫 공개돼 기대를 모았던 신규 캐릭터 ‘여프리스트’는 위장자에게 가족을 잃은 슬픔을 신앙심으로 극복한 소녀 콘셉트의 캐릭터로, 신성력과 거병을 사용해 전투를 벌인다.

#자이언티카

넥슨은 두바퀴소프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스킬덱 RPG(역할수행게임) ‘자이언티카(Giantica)’의 2차 시범 테스트를 진행한다. ‘자이언티카’는 10종의 스킬로 구성된 덱을 활용해 전투를 즐기는 스킬 중심의 RPG다. 직업 별로 주어진 방대한 스킬을 던전 특성에 맞게 구성해 즐기는 전략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멀티플레이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결투’, ‘파티 던전’, ‘레이드’ 등을 통해 협력과 경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하운즈: 리로드

넷마블게임즈는 온라인 RPS(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미션 모드 ‘헬미션’, 신규 무기 등을 추가하고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헬미션’은 기존 난이도인 보통(normal), 도전(challenge)에 이은 최고 난이도 모드로 사방이 막힌 황량한 대지를 배경으로 계속해서 공격해오는 모든 좀비들을 물리쳐야 미션이 완료된다.

#뮤 오리진

웹젠의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이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소환술사’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오늘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뮤 오리진’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신규 여자 캐릭터인 ‘소환술사’를 추가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환경 사용자 기종을 대상으로만 우선 진행된다.

#엘소드 슬래시

넥슨은 쿤룬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엘소드 슬래시(Elsword Slash)’에 신규 캐릭터 ‘레이븐’을 추가했다. ‘레이븐’은 몸의 일부가 기계인 ‘나소드’로 개조된 캐릭터로, 기계 팔을 이용한 강력한 공격이 가능하며 장검을 이용해 빠른 검술을 구사할 수 있다. ‘레이븐’ 업데이트로 ‘엘소드’, ‘레나’, ‘아이샤’와 더불어 총 4종의 캐릭터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슈퍼탱크대작전

스마일게이트는 루미디아게임즈와 모바일 샌드박스 탱크대전 게임 ‘슈퍼탱크대작전’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정식 출시에 앞서 신규 동영상을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슈퍼탱크대작전’은 탱크 조립 샌드박스 게임으로 유저들은 게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부품으로 자신만의 창의적인 탱크를 제작할 뿐만 아니라, 직접 만든 탱크로 전투를 하고 탱크 설계도를 설계도 마켓에 올려 다른 유저들과 교류할 수 있다.

#크리스탈하츠

넥스트플로어는 19일 DMK팩토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크리스탈하츠 for Kakao’에 대규모 콘텐츠를 추가하고 유저 편의성을 높인 ‘시즌3: 심연의 주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최고 레벨을 50에서 60으로 상향하고, 신규 모험 지역인 4막 첫 번째 챕터 ‘엘프숲’을 오픈한다.

#몬스터슈퍼리그

네시삼십삼분은 몬스터 포획 RPG(역할수행게임)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에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랜 시스템과 클랜 보스전을 공개했다. 클랜 시스템은 게임 친구들과 모임을 구성하고 함께 클랜을 성장시켜 나가는 콘텐츠로 최대 30명까지 한 길드에 가입 가능하다. 클랜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100만골드가 필요하며, 생성 후에는 구성원끼리 서로 대화할 수 있는 전용 채팅 창과 클랜원 정보를 볼 수 있는 전용 클랜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파이널 블레이드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게임 '파이널 블레이드’의 캐릭터 일러스트 2종을 공개했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엔씨소프트가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RPG이다. ▶동양화풍으로 그려낸 독창적인 2D 그래픽 ▶200종의 영웅 캐릭터 ▶캐릭터 육성과 이용자 간 대전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베인글로리

슈퍼이블 메가코프는 모바일 AOS 게임 ‘베인글로리’가 신년을 맞아 ‘총력전’ 베타 시스템을 도입하고, 다양한 신규 영웅 스킨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베인글로리는 새해를 맞아 끊임없이 애정을 보내준 유저들에게 보답의 일환으로 새로운 게임 모드 ‘총력전’ 베타 시스템을 선보였다. ‘총력전’은 빠른 경기를 지향하는 게임 방식으로 적 영웅을 처치 시 1점, 전략적 목표인 ‘포탑’, ‘수정 광부’, ‘금광부’를 없애면 3점을 얻게 되며 5분 내 총 15점 획득이 목표이다. 5분이 지난 시점에서 양팀의 포인트가 같을 경우, 먼저 1점을 따낸 팀이 승리하게 된다.

#크로매틱소울

게임빌이 자체 개발 히트작 ‘크로매틱소울’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시즌2 업데이트 이후 글로벌 세몰이를 가속하고 있는 상황에서 진행하는 대형 업데이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먼저 유저들과 함께, 성장형 보스를 공략하는 ‘보스 레이드’를 최초로 공개했으며, 장신구에 장착하여 옵션을 부여하는 신규 아이템 ‘영혼석’도 새롭게 등장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