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8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테일즈런너

스마일게이트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캐릭터 ‘코드명.알(R)’의 정식 업데이트를 앞두고 예약 판매를 실시하며, ‘닥터 헬의 심연’ 업데이트와 게임 내 비주얼 요소를 대폭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테일즈런너의 21번째 캐릭터로 등장할 예정인 ‘코드명.알’은 호러파크 출신으로 닥터헬의 심부름꾼인 인조인간이다. 인조인간이기 때문에 공감능력이 전혀 없으며 인기척을 느낄 수 없는 몸놀림을 소유하고 있다. 또 달리기 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분노 시 순간이동과 같은 움직임으로 달려나간다. 하지만 가끔 나사가 풀린 듯한 모습으로 순수한 면과 백치미의 모습을 동시에 보여주기도 한다.

#원피스 사우전드 스톰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해적RPG ‘원피스 사우전드 스톰(ONEPIECE THOUSAND STORM)’의 사전등록자 모집 열흘 만에 3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원피스 사우전드 스톰’은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 IP를 활용해 지난해 4월 일본에서 출시 이후 6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대작 모바일 RPG이다. 이 게임은 기존에 출시된 원피스 게임과 달리 2년 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원피스의 주요 캐릭터들과 유명한 스킬들을 높은 퀄리티로 재현해 원작 애니메이션을 뛰어넘는 재미를 제공한다.

#소녀함대

사전 등록 50만을 돌파하며, 미소녀 게임 열풍 주역으로 떠오른 ‘소녀함대’가 드디어 출항한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3D 미소녀 해상 전략 시뮬레이션 ‘소녀함대’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소녀’와 ‘함대’라는 두 가지 핵심 키워드를 내세운 ‘소녀함대’는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50여 명의 미소녀들이 등장해 이들과 함께 짜릿한 풀 3D 해상 전투를 펼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미소녀들과의 호감도에 따라 차별화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교감 시스템, 자원 수집은 물론 여러 군단들과 치열한 PvP가 가능한 기지 시스템 등이 특징적이다.

#소울워커

스마일게이트는 라이언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기말액션 MORPG ‘소울워커’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소울워커’는 지난 10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대중에게 정식 출시일정과 콘텐츠 업데이트 및 서비스 계획을 공개한 바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 CBT는 재접속률 70% 이상을 기록하는 등 대부분의 지표에서 긍정적인 수치를 선보이며 기대감을 높였다.

#여신전기

게임 전문 거래 사이트 아이템베이는 자사가 운영하는 게임포털 사이트 온게이트를 통해 트웬티포게임즈의 신작 웹RPG ‘여신전기’의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한다. 웹게임 '여신전기'는 2015년 누적조회수 9억7000만건 이상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얻은 중국의 웹드라마 '교화적첩신고수'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무림의 고수가 캠퍼스 퀸을 지키는 보디가드가 되어 어둠의 세력과 맞선다는 스토리로 현대 학원물에 무협을 적절히 콜라보레이션해 독특하고 참신한 발상이 돋보인다는 평이다.

#디지몬 소울 체이서

반다이남코코리아는 자사가 총괄기획 및 서비스하고, 넷마루가 개발한 국내 최초 모바일 디지몬 RPG ‘디지몬 소울 체이서’에 디지몬 밸런스 조정 및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디지몬 소울 체이서’는 그간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페닉스몬과 발키리몬의 밸런스를 조정하여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페닉스몬은 기존에는 자신이 공격 시 상대 디지몬의 방어력을 무시한 피해를 입혔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 적 디지몬에게서 받는 피해량이 감소하고, 액티브 스킬 데미지는 상향 조정됐다.

#스페셜포스

드래곤플라이가 ‘스페셜포스’ IP를 활용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 게임 ‘스페셜포스 PS VR’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2016년 8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와 서드파티(third-party) 계약을 체결하고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이하 PS VR)’ 기기용 게임 개발을 위한 환경을 구축했다. PS VR은 글로벌 누적 판매량 5000만대 이상에 달하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기의 전용 VR 기기다. ‘스페셜포스 PS VR’ 게임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 콘솔 게임기기에 최적화된 고퀄리티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총탄과 포격이 빗발치는 전투환경을 실감나게 제공하고 PS VR 입력장치 중 하나인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모션 콘트롤러의 빠른 반응속도와 정밀함을 활용해 통쾌한 타격감과 슈팅의 재미를 전면에 내세워 최적의 슈팅게임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톱클래스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새해맞이 강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새해 프로모션으로, 참가 시 ‘룬’ 강화에 필요한 ‘강화석’을 지급한다. 강화석은 룬 강화의 성공 확률을 2배로 높여주는 아이템으로, 이를 사용해 자신의 몬스터 전력을 더욱 강력하게 상향시킬 수 있다.

#나이트 슬링거

게임빌이 신작 ‘나이트 슬링거(Knight Slinger)’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출시 1개월 새 전 세계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업데이트인 만큼 앞으로의 호응이 기대된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내달 2일까지만 한시적으로 오픈되는 이벤트 던전인 ‘강림 던전’을 새롭게 선보인다.

#스페셜솔져

웰게임즈는 자체 개발, 서비스 중인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가 누적 다운로드 400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스페셜솔져는 FPS게임 특유의 타격감과 조작을 모바일로 완벽히 구현해 모바일 게임에 본격 대전 FPS장르를 개척한 것으로 평가된다. 다양한 사양의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최적화도 스페셜솔져가 가진 경쟁력으로 꼽힌다. 2015년 국내 출시 후 구글플레이 인기 7위를 기록했고, 지난해에는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해 인기 10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