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7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소울워커

스마일게이트는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세기말 액션 RPG ‘소울워커’의 특별 애니메이션 최종화를 유튜브와 네이버 TV 캐스트를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애니메이션은 총 5화로 이루어진 ‘소울워커’ 특별 애니메이션의 마지막 편으로 거대한 적 보스와 치열한 공방을 벌이는 4명의 소울워커들의 모습이 그려진다.

#수호삼국지

스카이라인게임즈는 디펜스 RPG ‘수호삼국지’를 원스토어에 선출시 했다고 밝혔다. ‘수호삼국지’의 정식 서비스를 기다리던 유저들이 원스토어를 통해 좀 더 빠르게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됐다. ‘수호삼국지’는 중국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게임으로 이번 원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한국의 유명한 무장들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화이트데이

대한민국 공포 게임의 전설 ‘화이트데이’가 올 3월 PC 및 플레이스테이션4 전용 타이틀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의미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로이게임즈는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의 이용자 대상 공모전 ‘연두 고등학교 사생대회’를 오는 2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요괴

넷마블게임즈는 고퀄리티 스킬액션 RPG ‘요괴’를 태국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요괴’는 이용자가 3명의 기본 캐릭터(사냥꾼)를 운용하며 전세계 신화, 전설, 민담에서 등장하는 신비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자신만의 팀을 구성해 모험을 펼치는 새로운 스타일의 모바일 RPG다. 구미호, 늑대인간, 프랑켄슈타인, 미노타우르스 등 동서양을 막론한 개성 강한 캐릭터를 귀엽고 친숙하게 재탄생 시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섀도우버스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을 입증 받은 ‘섀도우버스’가 국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일본 개발사 사이게임즈(Cygames)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전형 온라인 TCG(트레이딩 카드 게임) ‘섀도우버스’의 사전등록을 금일부터 2월 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섀도우버스’는 론칭 6개월만에 글로벌 6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고, 탄탄한 기획력과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그래픽에 힘입어 일본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2위, 애플 앱스토어 3위 등을 기록한 바 있다.

#아이러브클럽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 ‘아이러브클럽 for Kakao’을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러브클럽’은 친구들과 함께 나만의 클럽을 만들어 성장시켜 나가는 클럽 경영 SNG다. 유저들은 각종 음료를 판매하는 ‘바텐더’, 신나는 음악으로 분위기를 이끄는 ‘DJ’, 티켓부스를 관리하는 ‘티케터’ 등 3개 직업, 200여 종의 캐릭터와 1500여개의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해 나만의 클럽을 꾸밀 수 있다.

#뮤오리진

웹젠의 대표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이 아이폰 이용회원들을 대상으로 ‘제왕의 전장’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오늘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뮤 오리진’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iOS 기기를 대상으로 신규 PvP(Player versus Player) 시스템인 ‘제왕의 전장’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피쉬아일랜드2

NHN엔터테인먼트가 2017년 ‘글로벌’과 ‘IP’를 사업전략 키워드로 내세운 가운데, 2017년 첫 출시작 ‘피쉬아일랜드2’를 2월 일본에서 출시할 것을 예고했다. ‘피쉬아일랜드2’는 NHN픽셀큐브가 개발했으며, NHN한게임이 일본에서의 퍼블리싱을 맡았다. ‘피쉬아일랜드’는 2012년 9월에 출시되어 약 3년 간의 서비스 기간 동안 다양한 연령층에 걸쳐 대중적인 인기를 이끌어냈던 낚시 소재의 리듬액션 게임이다.

#삼국온라인

게임펍은 삼국지 배경의 정통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삼국온라인’에서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MMORPG로 만나는 진짜 삼국지를 표방하는 ‘삼국온라인’은 전 서버 유저들이 모여 한판 승부를 펼치는 ‘축록천하’를 새롭게 선보인다. ‘축록천하’는 매주 토요일 저녁 참가 신청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전투 콘텐츠다. 경기 시작 후 사망한 유저는 탈락으로 처리되며 경기 종료 후 전장에 남아있는 유저들의 상대방 처치 횟수와 남은 HP 비율을 따져 순위가 결정된다. 1등부터 3등까지 유저에게는 칭호와 옥토끼조각, 원보 등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RPG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신규 콘텐츠와 설날 이벤트를 공개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이용자들은 ▶최고 레벨 확장(52레벨 → 56레벨) ▶신규 장비 22종 ▶장비 전용 암상인 ‘롤코’ ▶소환수(캐릭터) 영혼석 분해 및 교환 시스템 등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