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학 임직원, 장애인 인식 개선 ‘행복한 동행’ 교육 진행

주류업체 무학그룹 임직원 120여 명은 14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을 찾아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행복한 동행’ 교육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본 행사에는 무학그룹 최재호 회장도 참석했다. 

‘행복한 동행’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개발한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프로그램이다. 장애는 나와 상관없는 일이라고 생각하기 쉬운 편견을 직·간접적 경험을 통해 서로 나누면서, 고용상황에 적합한 장애인 인식개선을 도모하는 교육 행사다. 

올해 교육은 무학 수도권총괄본부의 시무식을 겸한 행사로 진행됐다. 새해를 맞아 임직원 간에 성공적인 목표 달성을 결의하고, 목표달성을 위해서는 임직원이 ‘함께 가자’는 중요함을 다짐하는 차원에서 열렸다.

무학은 장애인 인식 개선과 재활을 돕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애인 스스로 경제적 주체로 자립할 수 있도록 장애인 표준사업장 ‘무학위드’를 운영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이다. 

2012년 문을 연 무학위드는 장애인 직원 중 70% 이상의 중증 장애인이 채용되어 자원재활용사업인 빈 병 선별작업, 이물질 검사 및 무학의 수출용 페트제품 생산 등에 근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무학은 각 사업장과 지점별 인근 복지관과 결연을 맺고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인식 개선을 위한 행사 개최 및 후원도 하고 있다. 

무학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편견 없는 세상, 함께 나누는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작지만 소중한 한걸음”이라며 “무학은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