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교육부 장관상 수상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진행한 중학교 자유학기제 특화 진로교육 프로그램 ‘현대차와 함께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이하 ‘미래 자동차 학교’)’가 2016년 자유학기제 지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미래 자동차 학교’는 체험 및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자동차 산업과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은 물론, 관련 직업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회사 주요 거점을 견학하는 등 중학생들의 미래 진로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1학기부터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교사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바 있으며, 지난해 4월 교육부와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래 자동차 학교’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했다.

▲ 출처 = 쌍용자동차

쌍용차, 2017년 서비스 네트워크 전진대회 실시

쌍용자동차는 고객만족도 향상 및 서비스 목표 달성을 위해 2017년 서비스 네트워크 전진대회를 부문별로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쌍용자동차 서울서비스센터에서 실시된 법인정비사업소 부문 2017년 서비스 네트워크 전진대회에는 쌍용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송영한 전무, 서비스담당 김헌성 상무를 비롯한 서비스 부문 임직원들과 전국 법인정비사업소 대표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2016년 실적 및 고객만족도(CSI) 결과 리뷰, 2016년 우수사업장 포상, 2017년 서비스 부문 사업계획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특히 참석자들은 2017년 고객만족도 목표 달성을 위해 결의문을 낭독하고 목표 달성 보드에 서명하는 등 2017년 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쌍용차는 올해 ▲서비스 고객만족도 향상 ▲서비스 인프라 강화 ▲서비스 매출목표 달성 ▲신차 품질 조기 안정화 ▲정비 기술력 향상 등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으며, 좀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역량 강화 등 부문별로 상세방안을 논의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 출처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구매하고 풍성한 설 명절 보내세요

한국타이어가 설 명절을 맞아 1월 16일부터 2월 15일까지 트럭·버스용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설맞이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타이어 트럭·버스 전문매장 TBX(Truck Bus Express)에서 진행된다. 행사 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설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 타이어는 다양한 주행 조건에 최적화된 12R22.5 규격의 ‘AH15’와 뛰어난 마일리지 성능의 ‘AH30+’를 비롯해 글로벌 브랜드 오로라 ‘UF22, UF21, UZ21’, 초대형 규격 385/65R22.5 ‘AH22, AM15, AH15(22P)’ 의 상품으로 소비자의 운전 성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 출처 = 한불모터스

푸조, 고객과 소통 위한 ‘2017 푸조 문화공연 이벤트’ 실시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푸조 브랜드의 문화예술 마케팅 일환으로 ‘2017 푸조 문화공연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 시작으로 오는 19일 열리는 ‘빈 슈트라우스 페스티벌 오케스트라(Strauss Festival Orchestra of Vienna)’ 초청 이벤트를 실시한다.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프랑스의 대표 브랜드 푸조는 로린 마젤, 정명훈과 같은 거장 지휘자, 바이올리니스트 기돈 크레머, 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 재즈 밴드 핑크 마티니 등 한국을 찾은 다양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에게 의전 차량을 제공하며 프랑스 감성과 예술성을 적극 알려 왔다.

올해부터는 문화예술 마케팅의 범위를 더 확장시켜, 푸조를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엄선된 공연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7 푸조 문화공연 이벤트’를 새롭게 기획하게 됐다. 1월 ‘빈 슈트라우스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다양한 공연들을 대상으로 연이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 출처 = BMW코리아

BMW 딩골핑 공장의 1000만번째 생산차량 ‘뉴 5시리즈’ 한국에 오다

BMW 그룹은 현지시각 12일 바이에른주 니더바이에른 현에 위치한 딩골핑 공장 및 란츠후트 공장의 50주년 기념식에서 딩골핑 공장의 1000만번째 생산을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

역사적인 의미를 담은 1000만번째 차는 오는 2월 전세계 출시를 앞둔 BMW 뉴 5시리즈로 향후 한국에 배정될 예정이다.

▲ 출처 = BMW 코리아

BMW 코리아 미래재단, 2017 겨울 희망나눔학교 후원

BMW 그룹 코리아의 비영리 재단법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지난 2일부터 2주간 국제구호개발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와 함께 ‘2017 겨울희망나눔학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국 170여 개 초등학교 3천 1백여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된 ‘2017 겨울희망나눔학교’에는 중식 지원을 기본으로, 신체놀이 활동, 문화체험, 직업체험, 팀 프로젝트 등 신체적, 정서적으로 고른 성장을 유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특히 지역주민의 재능기부를 통해 공예, 바리스타 체험, 캘리그라피 등 어린이들이 평소에 접하기 힘든 체험 활동이 추가되고, 다양한 미션과 이벤트를 함께 하며 가족관계를 강화하는 ‘위(WE)대한 가족’을 통해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했다.

희망나눔학교는 방학 기간 동안 적절한 보호를 받기 어려운 위기가정 아동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돕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2012년 이후 6년간 꾸준히 후원활동에 동참해 현재까지 3만7000여명을 후원했다.

▲ 출처 = 람보르기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지난해 판매 3457대···역대 최대 실적 갱신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지난 해 역대 최대 글로벌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2016년 글로벌 시장에서 총 3457대를 판매한 람보르기니는 이로써 사상 처음으로 글로벌 판매 3400대를 돌파했다.

람보르기니의 전세계 50개국 135개 딜러사들을 통한 글로벌 판매량은 2015년 3245대에서 2016년 3457대로 증가해 1년만에 약 7% 증가했다. 글로벌 판매량은 지난 6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해오고 있다.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순천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통합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기존 순천 전시장을 확장 이전해 순천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 지봉로 237)를 새롭게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단장을 마친 순천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서는 15대 이상의 신차 및 공식 인증 중고차를 한 눈에 비교하여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일반 정비나 정기 점검뿐 아니라 순천ž전남 지역 최초로 사고 차 수리가 가능하며, A/S부품구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르쉐 ‘카이엔 플래티넘 캠페인‘ 실시

포르쉐 코리아가 2017년 새해를 맞아 고객 감사 특별 금융 프로모션인 ‘카이엔 플래티넘 캠페인(Cayenne Platinum Campaign)‘을 오는 3월 31일까지 실시한다.

대상 차종은 포르쉐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카이엔 디젤(Cayenne Diesel)‘ 및 ‘카이엔 디젤 플래티넘 에디션(Cayenne Diesel Platinum Edition)‘ 2017년 신형 모델이다.

포르쉐는 캠페인 기간 동안 포르쉐 파이낸셜 서비스의 프리미엄 금융 프로그램을 통해 월 납입금의 부담을 낮추고 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선택적 리스 프로그램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