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 - 히포크라테스

“평균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등 추위에 감기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잠깐의 여유 시간에 과일을 넣은 따뜻한 차 한 잔 어떠세요? 특히 ‘자몽’이 들어간 차를 추천하고 싶은데요. 몸의 온도를 올려주고 입맛을 돋우는 상큼한 맛은 물론 비타민 보충까지 할 수 있습니다. 자몽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반 개의 자몽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를 모두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면역력 증진에도 좋다고 하니 새콤달콤한 자몽으로 건강 관리하기를 바랍니다.”
 

WHAT

감귤속(Citrus)에 속하는 그레이프프루트(Grapefruit) 나무의 열매로, 품종의 원산지는 서인도제도의 자메이카로 여겨집니다. 귤 모양과 비슷하게 둥글며 보통 지름이 10∼15㎝이고요. 겉껍질은 가죽질이며 표면이 매끄럽고 노란색입니다. 과육은 옅은 노란색으로 즙액이 풍부하고 맛은 시면서도 단맛이 강하며 쓴맛이 조금 있습니다.

WHY

자몽에는 레티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어 손상된 피부 회복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자몽 속 스페르미딘 성분이 피부 노화를 막는 역할을 하지요. 자몽은 박테리아 등 유해 미생물에 강력한 살균효과를 가지고 있어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다스리는 데 좋고요. 자몽 속 나린진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자몽에 들어 있는 펙틴 성분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TIP

일부 약의 경우 자몽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몽이 함유된 제품>

 

1.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티’

자몽과 꿀이 어우러진 자몽허니 소스와 티바나의 깊고 그윽한 풍미의 블랙티가 만나 새콤하면서도 달지 않은 음료입니다.

(별 ★★★★★) “커피 대신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산뜻한 맛의 저칼로리 음료로 상큼한 맛을 선호하는 입맛에 잘 맞을 것 같네요.”

2.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콜드 자몽’

자몽 과즙 100%를 무균충전 팩에 담은 음료로, 저온 상태를 유지하며 냉장 유통하는 콜드체인시스템(Cold Chain System)을 적용해 신선도와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별 ★★★★) “자몽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맛과 향이 좋습니다. 1리터의 용량이라 1~2인 가구에서도 부담 없이 구입하기 좋고요.”

3. CJ 쁘띠첼 ‘워터젤리 자몽에이드’

자연에 가까운 자몽의 맛을 내기 위해 지중해산 자몽 농축액을 사용했으며 방부제나 보존제, 색소 등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별 ★★★★) “열고 닫기 쉬운 캡이 달린 치어팩이라 휴대가 간편하고요. 자몽이 들어간 디저트를 먹고 싶은데 그냥 음료는 지겹다면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