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얌샘김밥 창업프로그램에 참가한 예비창업자들이 파주공장에 방문해 제품의 제조과정을 견학하고 있다.     사진=얌샘김밥

분식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종합분식프랜차이즈 얌샘김밥이 오는 1월 17일 예비창업자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창업 체험 프로그램’ 형식의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1:1 상권분석과 매장 체험, 파주 물류센터 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우선 예비창업자들은 오전 10시30분 영등포구 신길동 소재 본사 9층에서 집결하여 얌샘김밥의 경쟁력과 분식시장의 현황 및 상권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그 후 얌샘김밥 직영점을 방문해 메뉴 시식, 직영점 현장 운영 상황을 견학한 후 물류센터와 공장이 있는 파주로 이동 해 얌샘김밥 메뉴의 조리과정를 살펴본다.   

얌샘김밥 관계자는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주에게 매장 창업 및 운영시스템 등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현실적이고 유익한 창업 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창업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 얌샘김밥 창업프로그램에 참가한 예비창업자들이 파주공장에 방문해 제품의 제조과정을 견학하고 있다.     사진=얌샘김밥

얌샘김밥은 창업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자들이 메뉴에 대한 이해와 조리법에 대한 실질적인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시간으로 분식시장은 물론 얌샘김밥의 이해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창업 체험 프로그램은 창업의 모든 과정을 창업자들이 직접 체험해 보고 궁금증을 곧바로 해소 할 수 있어 벌써부터 참가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얌샘김밥은 모닥치기, 메가김밥 등 특색 있는 메뉴 구성과 높은 마진율, 특히 초보자도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모든 식자재를 ‘원팩’형태로 공급하는 등 17년된 본사의 체계적이고 탄탄한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