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리안츠생명 제공)

■ 핫&뉴 알리안츠생명, 만기유지시 보너스주는저축보험출시

알리안츠생명은 11일 세제혜택과 안정성은 물론 보험료 납입완료시(적립형) 또는 만기유지시(거치형) 보너스 제공으로 더 많은 목적자금을 만들 수 있는 '(무)알리안츠보너스주는저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공시이율(1월 현재 2.6%)로 적립되어 안정적으로 저축이 가능하며 저금리시대에 대비해 업계에서 상위 수준의 최저보증이율(2%)을 제공한다.

‘(무)알리안츠보너스주는저축보험’상품은 보험료 납입을 완료하면 완료시점에 적립형과 거치형에 따라 총 납입한 기본보험료의 1.15%와 3%를 납입완료보너스로 계약자적립금에 가산해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기본적인 사망보장을 제공하며 긴급자금이 필요할 때에 중도인출, 생활자금인출 기능을, 여유자금이 생겼을 때에 추가납입 기능을 활용해 경제상황에 맞게 자금을 운용할 수 있다. 필요시 연금전환 특약을 통해 안정적 노후설계가 가능하다.

이 저축보험의 가입 나이는 만 15~80세까지 가능하며 최소 기본보험료는 적립형 10만원·거치형 500만원이다.

 

■ 키움증권, 삼성전자+애플 기초자산 ELS 출시

키움증권은 11일 삼성전자와 애플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EL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제68회 글로벌 100조 클럽 ELS’의 기초자산은 삼성전자와 애플 두 종목이다. 기대수익률은 세전 연 13.65%이고 만기는 3년이다. 발행 후 6개월마다 조기상환기회가 주어지며 조기상환 평가일에 두 기초자산이 모두 최초 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18개월), 85%(24개월, 30개월, 36개월) 이상인 경우 최고 40.95%(연 수익률 13.65%, 세전) 수익으로 상환된다.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떨어진 적이 있다면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카카오 플러스친구’ 출시

KB국민은행은 11일 시니어 맞춤형 정보제공 서비스인 ‘KB골든라이프 카카오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서비스’는 카카오플러스친구 계정을 통해 정보형 메시지가 발송되며 시니어 고객의 관심도가 높은 금융정보, 건강/뷰티, 여행/여가, 문화/공연 정보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손쉽게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이용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검색 창에서 ‘KB골든라이프’로 플러스친구를 맺거나, ‘골든라이프 뱅킹’에 접속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또한, 지난 메시지를 다시 보고 싶으면 ‘골든라이프 뱅킹’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