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선물’이라고 하면 뻔한 것들이 먼저 떠오른다. 전통 식품 같은 선물이 대표적이다. 시대가 달라졌다. 첨단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 선물도 얼마든 가능하다. 물론 가격대는 더 나갈 수밖에 없다. 저가 IT 기기는 ‘싼 게 비지떡’이라는 인식을 벗어나기 어렵다. 그러니 선물로는 적합하지 않다. 그러니 일반 선물보다 돈을 좀 더 들여야 할 수 있다. 이번 설에는 스마트 가젯(Gadget) 선물로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는 건 어떨까. 자신에게 선물을 주는 것도 괜찮겠다. 세뱃돈을 받는 나이라면 더더욱.

#10만원 이하 가젯

▲ 출처=아이리버

아이리버 양면형 포켓히터 추운 겨울에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는 선물이다. 디지털 손난로다. 이 제품은 40, 45, 50도 등 3단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최대 2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손난로 대신 휴대폰 보조배터리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 4만원대.

▲ 출처=바이로봇

바이로봇 페트론 항공촬영은 물론 배틀게임도 즐길 수 있는 드론이다. 바퀴를 장착하면 자동차로도 변신한다. 별다른 조작 없이도 제자리에 가만히 떠 있게 하는 자동 호버링 기술을 탑재했다. 미리 설정해둔 경로를 따라 비행할 수도 있고, 사용자를 자동으로 따라오게 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기본 패키지는 6만원대.

▲ 출처=스틸시리즈

스틸시리즈 라이벌500 버튼이 무려 15개나 달린 MOBA‧MMO 게이밍 마우스다. 게이밍 마우스 최초로 플릭 다운 스위치를 탑재했다. 스위치를 누를 필요 없이 엄지손가락의 원을 그리는 가벼운 움직임을 통해 클릭이 가능하다. 진동 알림 기능도 지원한다. 민감도 최대 1만6000DPI를 지원하는 최상급 센서인 픽스아트 PMW3360 모듈을 탑재했다. 게임을 좋아하는 조카를 위한 선물로 적당하다. 인터넷 최저가 9만원대.

 

#30만원 이하 가젯

▲ 출처=SK텔레콤

누구(NUGU) SK텔레콤에서 만든 인공지능 비서다. 스피커 형태이며 말귀를 잘 알아듣는다. 사용법은 정말 간단하다. 사람 대하는 것처럼 말만 하면 된다. ‘음악 틀어줘.’ 이렇게. 음악만 틀어주는 건 아니다. 가전기기를 제어하고 날씨나 스케줄을 알려주기도 한다. 음식 배달도 시킬 수 있다. 더 중요한 건 누구가 진화한다는 사실이다. SK텔레콤은 클라우드 업데이트 방식으로 누구를 더 똑똑하게 만들어나가고 있다. AI 비서 말고 조명이나 스피커로만 활용해도 나쁘지 않다. 가격은 14만원대.

▲ 출처=파나소닉

파나소닉 RP-BTS50 스포츠형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블루투스 4.1 최신 버전을 지원하며, 공기처럼 가볍게 밀착되는 ‘에어 라이트 핏’ 디자인으로 뛰어난 착용감을 제공한다. 방수 구조와 초경량의 무게로 스포츠 레저 등의 외부 활동에 적합하다. 12㎜의 다이내믹 대형 드라이버를 장착해 풍부하고 명쾌한 사운드를 출력한다. 코드 꼬임을 방지하는 ‘플랫형 케이블’을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RP-BTS50은 IPX5 등급의 방수를 지원해 아웃도어용으로 제격이다. 인터넷 최저가 15만원대.

▲ 출처=비츠바이닥터드레

비츠 필+ 오디오 브랜드 비츠 바이 닥터드레가 붉은 닭의 해인 정유년을 맞아 레드 컬러를 입힌 ‘프로덕트 레드 컬렉션’ 중 한 제품이다. 강력한 사운드와 편리한 휴대성이 장점인 블루투스 스피커다. 직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으로, 스테레오 액티브 2-웨이 크로스 오버 시스템을 장착해 풍부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28만원대.

 

#100만원 이하 가젯

▲ 출처=소니

소니 FDR-X3000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 ‘B.O.SS.’를 탑재한 4K 액션캠이다. ‘B.O.SS.’는 소니의 프리미엄 캠코더 브랜드인 핸디캠에 탑재되어 왔던 공간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이다. 기존 전자식 손떨림 보정의 단점을 크게 개선하고 4K 촬영 시에도 탁월한 흔들림 보정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액션캠 영상을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편집해 SNS에 공유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커’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인터넷 최저가는 51만원대.

▲ 출처=니콘

니콘 쿨샷 80i VR 니콘이 RF(거리계 연동식) 카메라에 활용된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레이저 골프 거리측정기다. 니콘의 독자적인 거리 측정 알고리즘을 탑재해 거리에 관계 없이 약 0.5초의 속도로 빠르게 측정 결과가 표시해준다. VR(Vibration Reduction) 기능을 탑재해 시야의 흔들림과 조사되는 레이저 빛의 떨림을 효과적으로 보정해준다. 제품 크기는 약 99×75×48㎜로 슬림한 바디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통해 그립감을 크게 향상시켰다. 방수·방진 구조를 채택해 궂은 날씨에도 안심하고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인터넷 최저가는 54만원대.

▲ 출처=올림푸스

올림푸스 PEN E-PL8 올림푸스 미러리스 카메라 대표 라인업인 PEN 시리즈다. 기존 모델들처럼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셀프카메라(셀카) 부문에서 실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아래로 180도 젖혀지는 대형 터치 LCD 모니터를 탑재했다. 피부를 밝고 깨끗하게 표현하는 ‘e-포트레이트’ 기능도 지원한다. 1605만화소이며 올림푸스 플래그십 카메라 OM-D E-M1과 동일한 화상 처리 엔진을 탑재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이 카메라의 리모컨처럼 활용할 수 있다. 손쉽게 원격 촬영이 가능하다. 14-42㎜ 번들 렌즈를 포함한 패키지의 인터넷 최저가는 56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