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는 흔한 물건이다. 집이든 사무실이든 어디든 존재한다. 물론 키보드 회사들이 다 똑같은 키보드만 찍어내는 건 아니다. 치열하게 차별화를 고민하는 브랜드가 대부분이다. 참신한 시도가 돋보이는 추천 기계식 키보드 4종을 모았다.

▲ 출처=스카이디지탈

#스카이디지탈 NKEY K29

게임용 한손 키보드 누를 수 있는 키가 28개밖에 없다. 풀사이즈 키보드라면 100키가 넘는다. 게임에서 자주 사용하는 키만 빼고 모두 덜어냈다. 문서작성이나 인터넷 검색은 물론 채팅조차 할 수 없다. 스카이디지털은 이런 슬로건을 내세운다. “채팅할 시간에 게임에 몰두해 최고 등급에 도전하라.” 분명 강점이 있는 키보드다. 핵심만 남긴 만큼 크기가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리하다. 집이든 PC방이든 게임용 키보드로 들고 다닐 수 있다. 게임 중에 종종 발생하는 마우스와 키보드의 부딪힘도 피할 수 있다. 7컬러 RGB 백라이트는 덤이다. 이래 봬도 오테무 스위치를 장착한 기계식 키보드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 6만원대.

 

▲ 출처=앱코

#앱코 HACKER K850 LED

타자기 닮은 기계식 키보드 딱 봐도 타자기다. 그런데 과거에서 온 타자기가 아니다. 기계식 키보드 신제품이다. 레트로 서클 키캡을 장착한 키보드인 것이다. 테두리 부분이 둥글게 실버 도금된 키캡이 고급스럽게 다가온다. 여기에 요즘 키보드들처럼 LED 백라이트를 지원한다. 화이트 단일 색상인데 레트로 키캡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타자기의 고풍스러운 느낌과 LED 백라이트의 현대적 감성이 만났다. 심지어 타건을 해봐도 타자기 같다. 카일 백축 스위치가 탑재된 기계식 키보드인 까닭이다. 조금은 생소한 카일 백축은 기존 카일 청축과 유사한 타건감을 제공한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 10만원대.

 

▲ 출처=커세어

#커세어 스트레이프 MX 사일런트

소리 없는 기계식 키보드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인 기계식 키보드다. 보통 기계식 키보드는 시끄럽다. 특유의 경쾌한 소리를 낸다. 이 제품은 아이러니하게도 조용한 기계식 키보드다. 독일 체리의 독점기술인 ‘MX 사일런트 스위치’를 독점 적용한 제품이다. 각 키에 정교한 소음방지 댐프닝 시스템을 장착했다. 기존 기계식 키보드보다 30% 이상 조용하면서도 강력한 타건감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체리 MX 사일런트 스위치의 원리는 소음을 줄이기 위해 인위적인 고무 O-링을 사용하거나 키 외부에 다른 퀵-픽스피팅 장치의 장착하는 방식이 아니다. 모든 키가 눌렀다가 튀어 올라올 때 발생하는 소음을 크게 줄여주는 특허 받은 소음방지 장치를 사용했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 15만원대.

 

▲ 출처=스카이디지탈

#스카이디지탈 NKEY BT61 LED

블루투스 연결 기계식 키보드 유·무선 겸용 기계식 키보드다.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는 기계식 키보드라니 흔치 않은 제품이다. 컴퓨터는 물론 스마트폰과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결 가능하다. 무선으로 3대 동시 연결을 지원하며, 여기에 USB로 PC와 유선 연결까지 더할 수 있다. 총 4대의 기기와 동시 연결이 가능한 멀티 키보드다. 1000mAh 리튬 배터리 내장해 최대 360시간 사용 가능하다. 61키 미니 사이즈에 무게는 600g으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다른 기계식 키보드처럼 스위치를 청축, 적축, 갈축 중 선택할 수 있다. 작지만 갖출 건 다 갖춘 키보드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 5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