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사람에게 전할 명절 선물, 직접 상품을 눈으로 보고 고르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우리의 바쁘고 피곤한 일상은 좀처럼 시간을 허락하지 않는다. 시간을 내서 백화점이나 마트에 직접 가보면 이것도 좋아 보이고 저것도 좋아 보여 쉽게 결정을 내리기 어려울 때가 많다. 심지어 때가 때인지라 사람들도 많고 복잡하다. 아이라도 데려간다 치면 북새통에 잃어버리지나 않을까 걱정이 앞선다. 이러한 고민들을 말끔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온라인 마켓들의 설 기획전이다. 각 온라인 마켓은 고객 유치를 위해 제품의 품질 보증에서부터 친절하고 빠른 배송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여기에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하기 때문에 선물부터 명절 음식까지도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다.

 

G마켓, 최대 70% 할인 <설 정감 기획전>

G마켓은 26일까지 ‘2017 설 정감’ 기획전을 열고, 설 선물세트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이번 설 기획전은 500여종의 다양한 상품들을 실속 있는 가격으로 구성해 높은 가성비는 물론 선택의 폭을 넓혔다. 상품 구성이 다양한 만큼 목적에 따라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품목별, 금액대별로 상품을 나눠 총 12개관을 마련했다.

‘금액대별 선물’ 코너에서는 인기 설 선물세트를 1만원 미만, 1~2만원대, 3~4만원대, 5만원 이상으로 구분해 예산에 맞춰 설 선물을 준비할 수 있게 했다.

이 외에 인기 식품‧생활‧주방용품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 세일’관도 준비돼 있다. LG생활건강, 필립스, 테팔, 코렐, 아모레퍼시픽, CJ제일제당, 동원, 청정원, 동서식품, 제스파 등 총 10개의 브랜드사가 참여했다. 각 브랜드별 할인 쿠폰은 물론 G마켓 단독 특가 상품도 판매된다. 또한 기획전에서 제공하는 10% 할인 쿠폰을 사용하면 설 선물세트를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쿠폰은 26일까지 발급 및 사용 가능하며,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ID당 1회 다운로드할 수 있다.

 

11번가, 깐깐하게 고른 상품들로 엄선! <복 주는 설 기획전>

SK플래닛 11번가는 정유년 설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신선·건강·가공·생활·뷰티 등 총 32개 카테고리, 2700여개 품목의 설 선물세트를 최대 70% 할인해 판매하는 ‘복 주는 설 기획전’을 실시한다. 11번가의 이번 설 기획전은 선물세트 전체 물량을 전년보다 30% 이상 증가시켰고, 특히 5만원 이하 가격대의 선물세트 품목 수를 전년보다 50%가량 늘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11star-농부들의 선물’ 페이지는 어떻게 설 선물을 쇼핑해야 할지 혼란스러워 하는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상품 페이지에 생산자의 이야기와 상품 정보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이를 위해 11번가 MD들은 작년부터 상품성과 소비자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최고의 상품을 선별했다. 또한 김영란법 시행에 따라 더욱 어려워진 선물 선택의 고민을 해소하고자 11번가는 ‘5만원 이하 실속관’을 별도로 갖추고 1등급 한우 정육, 굴비 세트 등 실속형 가격의 프리미엄급 상품을 준비했다.

한편 11번가는 주머니 사정이 팍팍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종류에 상관없이 설 선물세트 구입 시 사용할 수 있는 4종의 장바구니 쿠폰(최대 5만원 할인)도 마련했다.

 

옥션, 평소보다 ‘3배’ 많은 혜택 <설날엔 세배>

옥션은 설을 앞두고 쿠폰, 포인트, 사은품 등 3배 혜택을 내세운 ‘설날엔 세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4일까지 ‘쿠폰 세배’ 코너를 통해 옥션 회원이면 누구나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 3종을 지급한다. 구매가격에 따라 최대 5000‧7000원, 1만5000원까지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최근 1년간 옥션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50%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쿠폰 증정과 함께 포인트 혜택도 마련했다. 옥션이 행사 기간 동안 새롭게 선보이는 ‘오늘만 특가’ 상품 구매 시 파격적인 가격 할인 혜택과 함께 포인트를 3배로 적립해준다. 또한 옥션 추천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상품별 사은품 3종을 추가로 증정한다.

명절 선물 구입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파머스토리 스페셜 기프트’ 코너도 운영한다. 해당 코너에서는 총 30종의 엄선된 상품을 마련, 각각 정육‧청과‧수산세트로 구분해 판매한다.

 

쿠팡, 설에도 친절한 쿠팡맨 <설 준비는 쿠팡에서>

쿠팡이 설을 맞아 선물세트부터 준비용품까지 다양한 설 명절 상품을 이달 26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쿠팡은 헤어바디‧뷰티, 즉석‧가공식품, 건강식품, 주방‧리빙용품, 가전‧디지털, 정육, 수산‧건어물, 과일, 패션잡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한 페이지에서 보고 쇼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브랜드별로 추천하는 설 선물세트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브랜드관도 마련돼 있어 아모레퍼시픽, 애경, 엘지생활건강, 동원, 청정원, 오뚜기 등 유명 브랜드가 준비한 믿을 수 있는 추천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교자상‧제수용품, 한복, 성묘용품, 용돈봉투‧연하장, 주방용품, 온 가족 놀거리까지도 제품군으로 구성해 다채로운 설 준비도 가능하다.

쿠팡은 이번 설 명절 기간에도 1만9800원 이상 ‘로켓배송’ 상품 주문에 대해 빠르고 편리하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설 준비를 위해 시간을 내기 어려운 바쁜 현대인들에게 자체 배송 인력인 ‘쿠팡맨’이 직접 배송해 문 앞까지 정확하게 전달한다.

 

위메프, 설레게 만드는 쿠폰 혜택 <설레는 선물대전>

위메프는 30일까지 특가 할인과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설레는 선물대전’을 실시한다.

본 기획전에서는 설 쿠폰 기획 상품을 30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 10만원 이상 1만원, 5만원 이상 5000원 그리고 1만2000원 구매 시 10%(최대 3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 후 포인트 적립도 최대 30만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100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10%, 70만원 이상 7%, 50만원 이상 5%, 30만원 이상은 3%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업자 고객이 사업자전용관에서 상품을 구매한 경우 상품 가격의 20%, 최대 100만 포인트까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생활용품, 식품 등 인기 브랜드 제품에 대해 일별로 초특가 상품을 세 개씩 제공해 설 품목이 아니더라도 생활에 꼭 필요한 제품들을 할인가에 판매해 알뜰한 쇼핑이 가능하다.

 

티몬, 쿠폰 중복할인에 배송 일정 맞춤까지 <설프라이즈>

티몬은 설 선물과 차례 용품 등을 대량 구입하는 기업 고객에게 최대 60만원의 적립 혜택과 더불어 개인 고객들에게는 상품에 따라 최대 20%까지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설프라이즈 기획전을 26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올해부터 새롭게 마련된 ‘대량주문관’은 단체나 기업 등에서 구매 시 일정 금액 이상 주문할 경우 할인 혜택은 물론 구매금액별 적립금까지 지급하는 점이 특징이다. 20만원부터 500만원까지 구매금액대별로 최대 60만원(12%)까지 적립받을 수 있다. 또 설프라이즈 할인 쿠폰이 중복으로 적용될 뿐 아니라 발송하고 싶은 일자와 배송지를 각각 지정할 수 있어 혜택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티몬은 개인 고객도 풍성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설프라이즈 카트 쿠폰을 통해 카트에 담은 상품의 합산 금액별 할인을 제공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8000원을 할인해주며, 삼성·현대·BC 등 카드사 쿠폰을 이용하면 최대 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