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생명 제공)

■ 핫&뉴 한화생명, 치매 보장 스마트LTC종신보험선봬

한화생명은 9일 사망보장에 더해 치매와 중증질병 등에 필수적인 장기간병까지 보장하는 ‘한화스마트LTC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일상생활 장해상태 또는 중증 치매상태인 LTC(Long Term Care, 장기간병상태) 진단 시 간병자금과 소득보장자금을, 사망 시에는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종신보험이다.

기존 종신보험에서 LTC보장을 받으려면 특약보험료를 추가로 내야하고, 보장한도 또한 최고 5000만원까지만 가능했다. 그러나 한화생명의 '스마트LTC종신보험'은 LTC 발생 시 주계약의 사망보험금 일부 또는 전부를 선지급형태로 최고 1억까지 지급하여 주계약 보험료만으로 더 큰 보장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발생 시기에 따라 간병자금을 차등 지급해 고객들의 보장을 넓혔다. 65세 이전 LTC 발생 시 주계약 보험금의 80%를 지급하지만, 치매발병률이 증가하는 65세 이후 발병 시에는 100%를 지급하여 치매위험시기의 보장을 강화했다.

고객 생존시에는 가족들이 생활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진단 확정 후 5년부터 5년간 매년 주계약 보험금의 10%를 소득보장자금으로 지급한다.

사망보험금은 LTC미진단 시에는 주계약 보험금의 100%를 지급하고, LTC진단 시에는 LTC 간병자금 지급과 상관없이 보험금의 20%를 지급한다.

한화생명은 고객들의 보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자사 종신보험 중 유일하게 별도의 납입면제특약을 가입하지 않고도 LTC 발생 시 실손의료보장 특약 외 모든 보험료의 납입을 면제하는 혜택을 추가했다.

가입 후 7년부터는 상황에 따라 기존 LTC종신보험의 해약환급금을 활용해 적립형 계약 또는 새로운 종신보험으로 전환도 가능하다.

 

■ 수협은행, 인터넷전용 ‘Sh직장인 신용대출’ 출시

Sh수협은행은 9일 인터넷전용 신용대출상품 'Sh직장인신용대출'과 'Sh프리미엄직장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대출자격은 연소득 2000만원 이상,재직 중인 직장에서 국민연금을 6개월 이상 가입한 고객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원까지다.'Sh직장인신용대출’은 인터넷뱅킹 가입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전자약정에 따른 우대금리를 0.4%를, ‘Sh프리미엄직장인신용대출’은 공무원, 공공기관 임직원 및 우량기업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하며 추가 0.2%p를 더해 최대 0.6%p의 금리할인을 받아 최저 연 3.23%로 이용 가능하다.

 

■ 신한금투, 안정성 높인 ‘슈퍼 리자드 ELS’ 공모

신한금융투자는 9일 두 번의 리자드 기회를 제공해 안정성을 강화한 슈퍼 리자드 ‘ELS 13241호’를 공모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NIKKEI225, HSI, EUROSTOXX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만기 상품이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각 기초자산의 종가가 기준가격의 90%, 85%, 80%, 60% 이상인 경우 최대 12.0%(연 4.0%)의 수익금과 원금이 상환되는 구조다.슈퍼리자드는 1, 2차 조기상환기간에 맞춰 가입 후 6개월과 1년 시점에 두 번의 리자드 상환 기회를 제공하며,리자드 쿠폰은 연 8.0% 로 우수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