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스틸시리즈

덴마크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가 경기 부천에 ‘스틸시리즈 PC방 부천점’을 9일 오픈했다. 스틸시리즈의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고가의 장비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만큼 게이머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스틸시리즈는 덴마크에서 시작해 유럽, 아시아, 미국 등 총 84개국에 진출한 프리미엄 게이밍기어 브랜드다. 지난해 5월 울산에 스틸시리즈 PC방 1호점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후 분당 정자동, 제주 세화, 경남 의령에 이어 5호점으로 부천시 고강동에도 85평 규모의 ‘스틸시리즈 PC방’을 개설했다.

국내에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고 있는 스틸시리즈는 세계 정상의 프로게이머 중 70% 이상이 이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게이머들이 직접 제품 개발과 검증에 참여해 최상의 퀄리티를 유지한다. 다만 제품이 고가인 까닭에 소비자들이 다양한 제품을 경험하기에는 부담이 컸다.

이에 스틸시리즈는 국내 게이머들과의 접점을 만들기 위해 일반 PC방 이용료 수준으로 고사양 게이밍 기어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국내 PC방 창업 전문업체인 아프로워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PC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스틸시리즈 PC방 부천점’은 프로게이머들이 사용하는 최신 제품인 고사양 마우스(라이벌 100 리테일), 키보드(아펙스M500 키보드), 헤드셋(시베리아 200), 마우스 패드 등 프리미엄 스틸시리즈 장비들과 삼성 32인치 커브드 모니터를 비롯 PC 105대 규모로 세팅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제품 전시존을 마련해 최신형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구입할 수 있으며 향후 각종 게임대회, 이벤트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