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 제공)

■ 핫&뉴 신한은행, 시니어 앱 미래설계 for you출시

신한은행은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을 위한 모바일 앱인 ‘미래설계 for you’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 앱을 통해 은퇴기에 있는 50대 이상 고객을 위한 금융과 비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커뮤니티를 통해 고객들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래설계 for you’ 모바일 앱은 주 사용자가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이 익숙치 않은 시니어 연령대임을 고려해 기존 은행 앱보다 큰 글씨체와 손쉬운 화면 이동 등 사용자 중심으로 화면을 구성했고, 다양한 비금융 제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들의 관심사인 여행, 건강, 일자리, 반려동물 정보, 문화행사 초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미래설계 for you’ 모바일 앱 출시 기념으로 회원가입 및 커뮤니티 글 게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017명을 추첨해 여행상품권, 스마트폰, 백화점상품권, 호텔식사권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017년 2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으로 변화하고 있는 사회적 트렌드와 은퇴관련 사업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반영해 시니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새로운 은퇴 비지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 하나카드, 리뉴얼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선봬

하나카드가 강화된 혜택을 담은 카카오페이 리뉴얼 신용카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나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는 결제 간편성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카드 디자인에 반영했으며 카카오페이 결제 시 15% 청구할인과 영화(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커피(카페베네, 이디야, 할리스, 커피빈), 백화점(신세계, 롯데, 현대, 갤러리아), 택시 업종 및 미용실 업종의 이용금액 10% 할인혜택이 있다.카드상품 혜택인 카카오페이 결제 시 청구할인율을 25%로 올렸다. 또한 모바일 앱, PC를 통해 카드를 발급받는 고객은 연회비를 전액 캐쉬백 한다.

 

■ 삼성증권, 글로벌 ETF 클럽 모바일 'mPOP'서비스 제공

삼성증권은 6일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자를 위한 서비스인 '글로벌 ETF 클럽'을 삼성증권 모바일앱인 'New mPOP'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ETF 클럽은 모바일앱 mPOP을 통해 투자정보 및 종목정보 조회, 주문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벌 ETF 이슈브리핑'은 글로벌 투자정보 전문업체와 제휴를 통해 현재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글로벌 뉴스를 쉽게 풀이하고 뉴스와 관련된 ETF를 소개한다. '글로벌 ETF 종목정보' 메뉴에서는 기존의 해외 유료 세부종목 정보를 투자자가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