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대표 김영주)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16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이하 CP) 등급평가’에서 국내 기업 중 최고 등급인 ‘AA’ 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CP등급평가는 CP를 도입한 지 1년 이상 경과한 기업의 CP 운영실적을 평가해 매년 기업별 등급을 산정하는 제도다.

종근당은 2014년 대표이사 직속인 컴플라이언스 전담부서를 신설하며 본격적으로 사내 CP문화 정책에 나섰다.

그간의 CP운영 실적을 살펴보면 종근당은 최근 2년간 임직원 견책2명, 감봉 10명, 징계해고 1명 등의 강력한 조치를 취했다. 또 우수 임직원을 포상하고 온•오프라인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승진 시험 시 CP문제를 출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종근당 관계자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정거래선포식을 개최하고 특히 지난해 김영주 대표이사를 공동자율준수관리자로 임명하고 CP담당 실무자 전원이 컴플라이언스 경영전문가(CCP) 자격을 취득하는 등 보다 체계적인 CP 운영 및 관리를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CP등급평가에서 국내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은 종근당 임직원들이 사내 문화 정착을 위해 다같이 노력한 결과"라며 "CP운영 확대를 통해 올바른 기업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