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경제가 인구고령화에 따른 생산가능인구 증가율 둔화로 저성장 국면에 직면했다.

이런 환경에서도 세계의 다양한 영역에서 탁월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혁신하는 기업들과 함께 성장하며 꾸준한 자본 수익을 실현하는 상품이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의 글로벌리치투게더 증권펀드는 혁신과 고(高)부가 소비를 창출하며 세계의 변화를 주도하는 경쟁력 강한 글로벌 일등기업을 주 투자 대상으로 장기 안정적인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또한 단지 기업 가치 분석에 의한 투자에 머무르지 않고 정치·경제·문화 등 기업을 둘러싼 요소를 철학적으로 해석해 에셋플러스의 가치투자 철학과 운용스타일이 잘 녹아있는 상품이다.

투자자산 구성

투자자산 보유 내역은 총 투자자산의 88.02%를 주식에 투자하고 9.16%는 예금 및 현금 등 유동성 자산에, 나머지 2.82%는 기타 자산에 투자하고 있다.

▲ (자료: 펀드슈퍼마켓 홈 캡처)

보유주식 포트폴리오

이 상품의 투자자산을 업종별 구성비로 보면 2016년10월04일 순환소비재에 31.22% 보유하고 정보기술주를 22.8%, 헬스케어주룰 11.66%, 경기방어소비재주를 11.18% 보유하고 금융주를 10.82% 보유하고 있다.

수익구조

이 투자신탁은 자산총액의 60% 이상을 주로 미국 독, 프랑스, 스위스, 영국, 이탈리아, 싱가포르, 중국, 홍콩, 한국 등의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지분증권에 투자하는 집합투자기구로서 주된 투자대상인 주권 가격의 변동에 따라 투자자의 이익 또는 손실이 결정된다.

▲ (자료: 펀드슈퍼마켓 홈 켑처)

한편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의 정석훈 해외운용본부장은 "글로벌리치투게더투자신탁이 투자하는 일등기업은 호황과 불황 속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을 경쟁력을 지닌 기업으로 강건한 비즈니스 모델로 구조적 경쟁력을 갖춘 기업, 시장에서 검증된 기업, 미래 환경 변화에 적응하는 기업을 말하고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은 전 세계 선진 시장과 주요 신흥국 증시에 상장된 일등기업 가운데 혁신을 통해 생산 효율성을 높이거나 고부가 소비 창출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 투자하고 있다.또한 시장의 변동성을 1~4차원의 촘촘한 분산 과정을 통해 우수한 비즈니스 모델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위기를 최소화하고, 위기와 함께 오는 기회는 최대화해 장기적으로 안정적 수익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펀드 투자자가 투자하는 상품은 항상 자신의 삶과 연관성이 높아야 하며, 자신의 삶을 윤택하게 하는 기업에 투자하고 응원해야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며 "우리 삶을 윤택하게 하는 휴대폰, 가방, 자동차, 시계, 커피, 항공기 등과 같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기업 중에는 외국기업이 훨씬 많기 때문에 해외 기업에 우선 투자하겠지만 국내 기업과 수익률을 비교하여 국내 펀드에도 투자자산을 배분하고 미국, 유럽, 중국 등 글로벌 기업들로 구성된 펀드에도 포트폴리오를 배분하여 위험은 분산하고 수익원을 다변화하는 투자방법이 좋다"고 투자조언을 했다.

▲ (자료: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집합투자기구 개요>

투자목적 : 이 투자신탁은 전세계 신흥부자들의 소비가 집중되는 하이엔드산업(High-end Industry)의 기업들에 주로 투자하는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증권모투자신탁(주식)'에 투자함으로써 장기적인 자본증식을 추구한다.

그러나, 상기의 투자목적이 반드시 달성된다는 보장은 없으며, 집합투자업자, 신탁업자, 판매회사 등 이 투자신탁과 관련된 어떠한 당사자도 투자원금의 보장 또는 투자목적의 달성을 보장하지 아니한다.

투자전략 : 이투자신탁은 투자신탁 자산의 100% 이내에서 모투자신탁이 발행한 수익증권에 투자하며, 모투자신탁에의 실질 투자비중은 시장상황에 따라 다소 변동될 수 있다

이 투자신탁이 투자하는 모투자신탁은 자산총액의 60% 이상을 주로 미국, 독일, 프랑스, 스위스, 영국, 이탈리아, 싱가포르, 중국, 홍콩, 한국 등의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주식에 장기 투자하는 투자신탁으로서 주로 전세계 신흥부자들의 소비가 집중되는 하이엔드산업(High-end Industry)의 기업들을 투자대상으로 장기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비교지수 : [MSCI World Index* 90%] + [Call* 10%]

<상품소개>

상품명 : 에셋플러스 글로벌리치투게더증권자투자신탁(주식)

펀드유형 : 투자신탁,증권(주식), 개방형, 추가형, 모자형

펀드분류 : 글로벌주식형 (해외 비과세)

펀드설정일 : 2008년07월07일

운용규모: 1056억원

총보수 : 연 1.7%

               운용보수= 1.03% / 판매보수= 0.58%/ 수탁보수= 0.07%/ 사무보수= 0.02%

판매수수료 : 선취(납입금액의 1.00% 이내)

환매수수료 : 30일 미만= 이익금의 70%, 30~90일 미만= 이익금의 30%

환매방법 : 17시 이전 신청시 ► 4영업일 기준가로 9영업일에 환매대급 지급함

                   17시 이후 신청시 ► 5영업일 기준가로 10영업일에 환매대금 지급함

위험등급 : 다소 높은 위험(6등급 중 3등급)

투자위험 : 가격변동위험, 유동성위험, 환율변동위험, 파생상품투자위험, 환매연기 또는 환매제한위험, 순자산가치변동위험

위험관리 :

독립된 리스크 전담조직을 구축하고 펀드별 운용목적 및 전략에 부합하는 적정한 리스크 수준을 설정하며 컴플라이언스 기능 강화를 통한 사전적 리스크를 관리한다.

자산운용사: 에셋플러스 자산운용(주)-리치투게더센터/ 전화 1544-7878

                       주소: 경기도성남시분당구 판교역로192번길 14(삼평동663)

▲ (자료: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운용수익률

과거 운용수익률을 보면 2016년12월01일 기준 최근 3개월 수익률은 연 1.67%를 달성했고 6개월 수익률은 3.19%, 1년 수익률은 마이너스 0.29%, 3년 수익률은 24.76%, 설정일 이후 수익률은 127.47%를 달성하고 있다.

▲ (자료: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투자자 유의사항>

본 자료는 단순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권유나 광고 목적으로 활용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펀드 가입 희망자는 가입을 결정하기 전에 반드시 해당 자산운용사에 문의하여 정확한 상품 정보와 투자방법 등을 확인하고 투자(간이)투자설명서를 읽어 본 후에 가입을 결정해야 한다.

집합투자증권은 실적배당형 상품이므로 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운용결과에 따른 이익 또는 투자원금의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또한 과거의 운용실적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는다.

해외투자펀드는 환율의 변동에 따라 투자자산의 가치가 변동되거나 투자대상국가의 시장, 정치 및 경제상황 등에 따른 위험으로 자산가치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환차익은 과세대상에 포함된다.

<예금자보호대상 여부- 보호대상이 아님>

이 집합투자증권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