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성모병원 김영욱 교수

국제성모병원 마취통증의학과에 재직 중인 김영욱 교수가 최근 자신의 조혈모세포를 백혈병 환자에게 기증했다고 3일 밝혔다.

의과대학 재학시절인 2004년 조혈모세포 기증 등록을 한 김교수는, 12년 만인 지난해 7월 조직적합성항원(HLA) 일치자가 나타났다는 연락을 받고 흔쾌히 기증에 동의했다. 이 후 기증적합 유무 검사 및 건강검진을 마친 뒤 백혈병을 앓고 있는 소아 환자에게 기증을 하게 됐다. 김교수로부터 조혈모세포를 이식 받은 소아 환자는 지난 12월 백혈병 완치 판정을 받았다.

김영욱 교수는 “처음 조직적합성항원 일치자가 나타났다는 연락을 받았을 때, 한 아이의 아버지로서 당연히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백혈병 환자에게 항원 일치자는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의사이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이 조혈모세포 기증에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교수는 이어서 “얼마 전 아이가 완치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 기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벅찼다. 우리나라의 미래가 될 아이가 자라서 훗날 또 다른 사랑을 베풀길 바란다”고 밝혔다.

◆부산 우리들병원, 보건복지부 지정 2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척추 전문병원인 부산 우리들병원(병원장 전상협)이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평가에서 1주기에 이어 2회 연속으로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은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평가하는 제도로, 까다로운 인증 기준을 충족한 의료기관에 한해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특히 이번 2주기 인증에서는 조사항목수가 539개로 1주기에 비해 129개 늘어났으며, 서류조사, 인터뷰, 현장조사, 시스템 추적조사 등 한층 강화된 조사 방법이 적용됐다.

부산 우리들병원은 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전담 인증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병원 규정과 지침을 개정했으며, 요구되는 평가 기준에 부합하도록 각종 시설과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왔다.

부산 우리들병원은 이번2주기 인증 획득으로 2016년 12월 27일부터 2020년 12월 26일까지 인증 의료기관으로서의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부산 우리들병원 전상협 병원장은 “2주기 인증 획득은 전 직원이 환자의 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도 전 직원이 힘을 모아 최고의 진료수준과 고객만족, 환자 안전을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성모병원 정정임 교수 대한심장혈관영상의학회 회장 취임

▲ 서울성모병원 정정임 교수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영상의학과 정정임 교수가 최근 강남세브란스병원 인흥홀에서 개최된 대한심장혈관영상의학회 송년심포지엄 및 정기총회에서 대한심장혈관영상의학회 제 9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17년부터 2018년까지 2년간 이다.

대한심장혈관영상의학회는 1995년에 창립되어 심장영상의학 및 관련 의약분야에 관한 학술교류, 연구발표, 교육 및 회원 간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통하여 이 분야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 목적이며, 약 20년의 전통을 가진 학회로서 현재 1200여 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

정 신임회장은“국내적으로 유관학회와의 연대와 상생을 추구하고 학회를 국제적으로 대한민국 심장혈관영상의 대표하는 기구로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지켜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차바이오에프앤씨, Saturday Skin ‘틴보그2016뷰티어워즈’스킨케어 부문 유일 수상

 

차바이오텍 계열사인 차바이오에프앤씨(대표 김석진)가 미국유명잡지 틴보그(Teen Vogue)가 주최하는 2016년 베스트 뷰티어워즈에서‘Saturday Skin(세러데이 스킨)’이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세러데이 스킨은 이번 뷰티어워즈에서 수상한 11개 뷰티 브랜드 중 유일하게 스킨케어 브랜드로서 선정됐다.

차바이오에프앤씨가 출시한 세러데이 스킨은 ‘언제나 토요일처럼 내 피부는 맑음’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선보인 얼리 안티에이징화장품 브랜드이다. 특히 안색 개선, 탄력강화 등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며, 브랜드 고유의 독특한 감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뷰티어워즈에서 수상했다.

틴보그베스트 뷰티어워즈는뷰티 업계 전문가 및 관계자들이 2016년 한 해 동안 주목 받은 뷰티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틴보그는 약 100만 부 이상의 발행부수와 10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영향력 있는 미국유명잡지로서 뷰티, 패션, 연예인 등의 기사들을 담고 있다.

차바이오에프앤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세러데이 스킨이 유명 글로벌 뷰티 브랜드를 제치고 수상해 뛰어난 제품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할 수 있었던 뜻 깊은 기회였다”라며 “차바이오에프앤씨는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