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제공)

■ 핫&뉴 우리은행, 위비 SUPER 주거래 패키지선봬

우리은행은 2일 민영화 성공을 기념하여 주거래 고객에게 더 높은 금리와 더 유리한 우대조건을 제공하는 ‘위비 SUPER 주거래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비 SUPER 주거래 패키지’는 정기예금과 자유적금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기예금의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5000만원 이내, 가입기간은 6개월,1년 중 선택 가능하다. 자유적금의 가입금액은 매월 50만원 이하, 가입기간은 1년,2년,3년 중에 선택 가능하다.

이 상품들은 금리상승기의 금리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시장금리 연동형 기본금리’와 은행 거래를 많이 할수록 예적금 가입기간 중에라도 더 높은 우대금리를 주기별로 바로 반영하는 ‘거래실적 연동형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비 SUPER 주거래 정기예금’은 고정금리를 제공하는 대부분의 정기예금과는 달리 3개월 마다 시장금리를 즉각 반영할 수 있는 KORIBOR(국내 12개 은행에서 산출하는 단기 기준금리)를 사용한다. 금리는 상품출시일 현재 1년제 기준 최고 연 1.88%(우대금리 포함)이다.

또한, 분기별로 은행거래실적(순신규고객, 급여,연금이체, 공과금이체, 우리카드결제 등) 실적을 반영하여 가입기간 중에도 최대 0.3%p까지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위비 SUPER 주거래 자유적금’ 은 은행거래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최대 1.0%p까지 제공한다. 금리는 상품출시일 현재 1년제 기준 최고 연 2.2%(우대금리 포함)이며, 가입기간 중에라도 3개월마다 거래실적을 반영하여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 교보생명, ‘교보생생플러스건강보험(갱신형)’ 출시

교보생명은 2일 사망보장 없이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말기 간ㆍ폐ㆍ신장 질환 등 5대 주요질환에 집중한 '교보 생생 플러스 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사망보장 없이 5대 질환과 암, 간병 등 생존보장에 집중해 보험료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5대 질환(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말기 간,폐,신장질환)을 보장하는 주계약과 생활보장특약, 일반특약으로 구성돼 고객의 연령, 라이프스타일, 경제상황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주계약은 5대 질환 발생시 각 질환 별로 1회씩 진단금 1500만원과 매월 생활자금50만원을 3년간 받을 수 있다.

 

■ 펀드슈퍼마켓 전용 로보어드바이저 ‘불리오’ 출시

펀드온라인코리아는 2일 핀테크 기업 두물머리와 로보어드바이저 ‘불리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펀드온라인코리아는 현재 대부분의 로보어드바이저가 주식 또는 ETF를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지만, 불리오는 펀드수수료가 저렴한 펀드슈퍼마켓 S클래스 중심의 로보어드바이저로, 매월 능동적으로 투자자산을 교체한다는 점이특징이다.'불리오'는 전세계 다양한 자산군 데이터를 분석해 상승 추세 자산군은 포트폴리오에 편입하고, 하락 추세가 자산군은 포트폴리오에서 제외하는 ‘글로벌 로테이션 전략’에 따라 운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