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핫&뉴 제주은행, 자동화기기 긴급출금 서비스 개시

제주은행(은행장 이동대)은 30일 고객이 사전에 제주은행 모바일 전문은행 「J뱅크」를 통해 현금출금을 신청하면 현금카드나 통장 없이 제주은행 CD/ATM에서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긴급출금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터넷뱅킹 또는 텔레뱅킹에 가입한 개인고객은 계좌별로 1일 1회 최고 30만원까지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제주은행 모바일 전문은행 「J뱅크」에 접속해 ‘ATM출금(긴급출금서비스)’을 신청하면 은행은 고객의 휴대폰 단문메시지(SMS)로 긴급출금 인증번호를 발송한다. 고객은 해당 인증번호와 서비스 신청 시 미리 설정한 1회용 비밀번호를 CD/ATM에 입력하면 현금을 찾을 수 있다.

별도의 수수료는 없으며, 출금서비스 신청 후 당일 이내 인출하지 않으면 서비스는 자동으로 취소된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긴급출금서비스 출시로 공휴일 또는 은행 방문이 어려울 때, 현금카드를 안 가지고 나왔거나 분실했을 경우 등 긴급한 상황에서 별도 신청절차 없이 편리하게 현금을 출금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 우리카드, ‘마이카 우리카드’ 출시

우리카드는 30일 자동차 할부·리스·장기렌터카 월 납부금 할인혜택을 담은 '마이카 우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자동차 할부 리스 장기렌트카 월 납부금을 할인해 주고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시 5000원 70만원 이상일 경우 1만원이 할인된다 전국 주유소 가스 충전소에서 리터당 70원 할인 자동차 보험료 30만원 이상 결제시 전월 실적에 따라 2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전국 영화관 2000원 할인, 스타벅스 커피빈 20% 할인, 아웃백 빕스 10% 할인 혜택이 주어지고 자동차 금융 이용 고객에게 최적의 이용 조건을 제공한다.

 

■ 롯데카드, 롯데백화점 15%할인 카드 출시

롯데카드가 롯데백화점 이용에 특화된 할인 혜택을 담은 '롯데백화점 롯데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롯데백화점에서 5% e-쿠폰 현장 할인에 추가로 최대 10만원까지 1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 할인 e-쿠폰은 매월 2매가 지급된다. 15% 청구할인은 지난달 이용금액이 30만원·50만원·100만원·200만원 이상이면 각각 2만원·3만원·5만원·10만원까지 할인 한도가 제공된다. 12개월 할부로 구매하면 5%의 낮은 할부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지난달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해당 월 할부 수수료가 면제된다.